화요일, 4월 16, 2024
spot_img

마이크로칩, 저가형 32비트 USB 온더고 마이크로컨트롤러 출시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지사장 한병돈)는 USB 2.0 온더고(OTG) 기능이 통합된 새로운 저가형 제품 및 7종의 범용 제품을 대량 생산하게 되었다고 발표했다. 마이크로칩은 이제 12가지 PIC32 제품군을 바탕으로 향상된 성능, 메모리 및 고급 USB OTG 연결 기능에 대해 늘어나는 고객의 요구 사항을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마이크로칩은 이제 8, 16 및 32비트까지 28핀 PIC18에서 100핀 80MHz PIC32에 이르는 37종의 USB PIC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제공하게 되었다. PIC MCU는 오랜 기간 임베디드 USB 애플리케이션에서 널리 사용되어 온 8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의 대명사다.
PIC32 제품군은 임베디드 디자이너에게 향상된 성능과 메모리를 제공하는 동시에 마이크로칩의 16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DSC 제품군과의 핀, 주변 장치 및 소프트웨어 호환성도 유지한다. 이 제품군은 마이그레이션을 원활하게 지원하고 툴에 대한 투자를 보호하기 위한 유일한 8, 16 및 32비트 디바이스로, 무료로 제공되는 MPLAB IDE 같은 단일 통합 개발 환경에서 지원된다.
보다 매력적이고 사용하기 편리하며 업그레이드 가능한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임베디드 디자이너들은 최신 USB OTG 기능을 추가하고 있는 추세다. PC와 같은 일부 제품은 호스트 역할로만 작동하는 반면 USB 플래시 드라이브 같은 제품은 디바이스로만 작동한다. 하지만 OTG 기능을 갖춘 제품은 어느 쪽 역할로도 작동 가능하며 다른 OTG 제품과 함께 사용할 경우 어느 쪽이 USB 임베디드 호스트 또는 디바이스 역할을 수행할지를 자동으로 협상할 수도 있다. 디자이너는 USB OTG가 통합된 PIC32 마이크로컨트롤러를 통해 해당 제품에 세 가지 USB 작동 모드를 모두 추가할 수 있는 유연성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모든 PIC32 USB OTG 제품군은 USB OTG PHY를 갖추고 있어 BOM 비용을 대폭 낮추고 PCB 면적도 줄일 수 있다.
개발 툴 및 소프트웨어 지원
PIC32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은 다양한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된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의 예로는 산업(보안 시스템, 전력 미터, 스마트 카드/바코드/액세스 판독기, 계장 기기), 의료(환자 모니터, 정량 펌프, 혈액 분석기), 자동차(차량 데이터 로거, 라디오, 타코미터, 차량 추적), 통신(전력선 통신 보드, 미디어 네트워크 컨트롤러, GSM 백업 컨트롤러), 가전 기기(커피 메이커, 세탁기, 피트니스 장비, 식기 세척기, HVAC), 소비자(GPS 모듈, 홈 오토메이션, MP3 플레이어 인터페이스/어댑터) 등이 있다.
모든 PIC32 제품군은 MPLAB IDE, MPLAB C32 C 컴파일러, MPLAB REAL ICE 에뮬레이션 시스템, MPLAB ICD 2 인써킷 디버거, MPLAB PM3 범용 디바이스 프로그래머와 같은 마이크로칩의 세계적인 개발 툴에서 지원된다. 또한 마이크로칩은 USB 소프트웨어 스택 및 클래스 드라이버의 소스 코드를 무료로 제공하여 디자이너들이 해당 USB 애플리케이션의 개발을 손쉽게 수행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PIC32 제품군은 업계 전체의 광범위한 툴 지원을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Ashling, Green Hills, Hi-Tech 및 Lauterbach로부터 C 및 C++ 컴파일러, IDE, 디버거 등과 같은 완전한 툴 체인을 사용할 수 있다. RTOS 지원은 CMX, Express Logic, FreeRTOS, Micrium, Segger 및 Pumpkin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그래픽 툴 제공업체에는 EasyGUI, Segger, RamTeX 및 Micrium이 있다.
PIC32 USB 스타터 보드는 이전에 출시된 PIC32 스타터 키트에 포함된 범용 보드와 폼 팩터와 확장성이 동일하다. PIC32 USB 스타터 보드는 고성능 USB 호스트, 디바이스 및 OTG 개발을 위한 저렴한 보급형 제품이다. PIC32 USB 스타터 보드를 보완하는 품목으로는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다양한 툴(예: MPLAB IDE 및 MPLAB C32 C Compiler Student Edition), 무료 소프트웨어(USB 호스트, 디바이스 및 OTG 스택, 클래스 드라이버 소스 코드), 문서(애플리케이션 노트, 데이터 시트 및 제품군 참조 매뉴얼) 등이 있다. 애플리케이션 확장 보드도 사용 가능하며, 이 보드는 스타터 보드 아래의 확장 슬롯에 연결된다.
아이씨엔 매거진 2008년 05월호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NXP, 업계 최초 블루투스 채널 사운딩 갖춘 무선 MCU 발표

MCX W 시리즈는 독립형과 호스트형 아키텍처를 모두 지원하며, 핀과 소프트웨어 간 호환이 가능하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엔비디아, AI 데이터센터 인프라 최적화 위한 파트너십 체결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엔비디아(NVIDIA)와 데이터센터 인프라 최적화 및 디지털 트윈 기술 기반 마련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한국레노버, 비즈니스 위한 AI PC ‘씽크패드 X1 시리즈’ 신제품 출시

한국레노버가 AI 기반의 씽크패드 X1 카본 12세대와 씽크패드 X1 투인원 9세대를 출시하고 AI PC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K-BATTERY SHOW 2024
FASTECH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