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oT 기술 매거진 - 아이씨엔

마이크로칩, 산업용 이더넷 및 사물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용 EtherCAT 컨트롤러 출시

산업용 이더넷 및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Industrial Internet of Things)를 위한 모터 드라이브 솔루션 구성이 한결 손쉽게 구성하는 것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한국대표: 한병돈)가 듀얼 10/100 PHY가 내장된 독립형 EtherCAT® 슬레이브 컨트롤러인 LAN9252를 출시한 것.

마이크로칩, 산업용 이더넷 및 사물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PHY 내장 EtherCAT® 슬레이브 컨트롤러 출시
마이크로칩, 산업용 이더넷 및 사물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PHY 내장 EtherCAT® 슬레이브 컨트롤러 출시

이 고집적 장치의 듀얼 10/100 이더넷 트랜시버는 구리 및 파이버(fiber) 타입을 모두 지원하며 케이블 진단 기능을 제공한다. LAN9252는 독립형 디지털 I/O 인터페이스뿐만 아니라 전통적인 호스트 버스와 SPI/SQI™ 통신을 지원하므로, 실시간 EtherCAT 통신 표준 구현 시 다양한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다. 또한 LAN9252는 공장 자동화, 공정 제어, 모터/모션 컨트롤 및 사물 인터넷(IoT) 산업용 이더넷 애플리케이션에서 EtherCAT 사용 시 시스템 복잡성과 비용을 경감시켜 준다.

산업기술 리서치 전문업체인 ARC(ARC Advisory Group)에 따르면, 떠오르는 IoT 분야에서의 애플리케이션 증가에 따라 산업용 네트워크에 활용되는 이더넷(산업용 이더넷; Industrial Ethernet)이 두 자릿수 성장을 보일 전망이다. 마이크로칩의 LAN9252 슬레이브 컨트롤러는 EtherCAT 기술의 온-더-플라이(on-the-fly) 처리 가능한 속도와 표준 이더넷 케이블링을 통해 현재 및 미래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요구되는 높은 수준의 통합과 최적의 비용 효율성을 지원한다.

마이크로칩 USB 및 네트워킹 그룹의 미치 오볼스키(Mitch Obolsky) 부사장은 “마이크로칩은 산업 시장에서 매우 긴 제품 수명 주기를 지원하는 공급업체로 첨단 이더넷 디바이스 제공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성 높은 파트너로 인정받고 있다”고 밝히고, “EtherCAT 기술은 시장 점유율 확대와 더불어 업계 선도적인 이더넷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는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LAN9252는 고객에게 사용의 편의성과 설정 상의 유연성을 제공하며 임베디드 산업 설계에 필요한 통신과 연결을 한 단계 끌어올린다”고 말했다.

LAN9252 EtherCAT 슬레이브 컨트롤러는 EtherCAT 표준을 완벽하게 준수하고 모든 EtherCAT 시스템과 상호 운용되며, 4KB의 듀얼 포트 RAM(DPRAM)과 3개의 필드버스 메모리 관리 장치(FMMU)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LAN9252는 케이블 진단 기능으로 필드 서비스 엔지니어가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라인 오류를 진단하고 파이버 연결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이 EtherCAT 슬레이브 컨트롤러는 상업용, 산업 및 확장된 산업 온도 범위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적은 핀 수의 소형 QFN 및 QFP-EP 패키지로 제공된다.

마이크로칩은 개발 지원을 위한 세부 방안도 공개했다. LAN9252를 이용하는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시스템 아키텍처를 지원하는 2종의 마이크로칩 평가 보드를 출시했다. 이 하드웨어 시스템은 기본 입/출력 연결을 통해 LAN9252에 인터페이싱하거나 직렬 통신을 통해 32비트 PIC32MX 제품군과 같은 마이크로컨트롤러에 대한 연결을 구현한다.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는 현재 구입이 가능하며, 개발자가 LAN9252의 특성을 빠르게 익힐 수 있고, 즉시 디바이스 평가를 시작하거나 애플리케이션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한다. LAN9252 EtherCAT 슬레이브 컨트롤러는 현재 샘플 공급 중이며 10,000개 단위 수량의 64핀 QFN 및 QFP-EP 패키지로 제공된다.

마이크로칩의 EtherCAT 컨트롤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http://www.microchip.com/EtherCAT-041715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추천 기술기고문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