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oT 기술 매거진 - 아이씨엔
Home » 마켓뉴스 » 시장분석 » 리테일, 교통물류기업 절반이 무선인프라 약하다

리테일, 교통물류기업 절반이 무선인프라 약하다

고객의 인력, 자산, 거래에 대한 비즈니스 운영 가시성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지브라 테크놀로지스(Zebra Techonologies, www.zebra.com)는 리테일, 관광 서비스업, 교통∙물류 분야 기업들의 46%가 미흡한 무선 인프라를 운용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또한 53%의 기업들은 앞으로 새로운 디바이스들과 온라인 서비스로 인해 무선 인프라에 더 많은 부하가 몰릴 것으로 예상, 향후 12개월 내에 자사의 무선 인프라를 재정비 할 것이라 응답했다. 지난 10월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의뢰로 시장조사업체 포레스터 컨설팅(Forrester Consulting)이 조사한 이번 연구는 미국과 유럽의 리테일, 관광, 교통∙물류 분야 250개 글로벌 기업의 IT 및 비즈니스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주요 내용

• 리테일, 교통∙물류, 관광 업체들은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과 운용 효율성 개선, 의사 결정 속도 제고를 위해 와이파이 인프라를 확장/개선하고 있다. 교통∙물류업체의 약 60%와 리테일 업체의 54%, 관광업체의 49%는 와이파이 인프라를 업그레이드 할 계획이라고 응답했다.

• 리테일 업체의 65%, 교통∙물류업체의 69%, 관광업체의 61%는 IoT 와 연관된 기술을 확장/개선 중이거나 도입할 예정이라고 응답했다.

• 업체들은 영상 컨퍼런스나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자산/인력 위치정보 서비스 등 새로운 무선 서비스를 추가할 계획인 것으로 밝혀졌다.

• 리테일, 교통∙물류, 관광 업체들의 46%는 무선 커버리지 확장을 위해 무선 인프라를 재정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사에 참여한 업체들 중 과반수 이상은 새로운 디바이스와 서비스를 준비하기 위해 무선 인프라를 재정비했으며, 재정비를 계획중인 업체들 중 41%는 기존 무선 액세스 포인트들이 새로운 기업 장비들을 제대로 감당하지 못하고 있다고 보고했다.

• 프랑스 업체들 중 70%가 무선랜을 확장/개선 중에 있다. 반면, 미국 업체들의 58%, 영국과 이탈리아, 독일 업체들의 경우 약 50%가 무선랜 인프라를 확장/개선 중인 것으로 조사됐다.

임란 아크바르(Imran Akbar)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네트워크∙통신 사업부 부사장 겸 매니저는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는 비즈니스의 모든 영역을 연결해주고 더 개선된 고객 확보, 응대, 유지를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기반”이라며, “강력한 무선 인프라는 기업들이 자산과 인력, 객단가(customer transaction) 등에 대한 실시간 데이터 플로우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기업 전반에 대한 운영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아이씨엔 매거진 news@icnweb.co.kr

이달의 추천기사 보기


추천 뉴스

JAC 모터스는 삼성의 3중 리튬 배터리를 채용한 SUV형 전기자동차를 출시했다.

중국 전기자동차 시장의 새바람, 삼원계 리튬 배터리

국가 정책의 변화는 중국내에서 전기 화물자동차를 포함한 전기자동차 확산을 이끌고 있다. 이는 지난해의 상황보다 휠씬 ...

로크웰 오토메이션 제조라인 관리를 위한 모바일 앱

자동화 솔루션 제공업체, IIoT 중심의 산업변화에 적응중

자본과 자산, 자원의 효율성에 관한 중요도가 높아짐에 따라 공정 산업과 이산, 조립 산업에 지각 변동이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