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sights ad
Home » 이슈포커스 » 산업용IoT » 리탈의 산업용 인클로저 TS8, 국내 런칭으로 표준화 앞당긴다

리탈의 산업용 인클로저 TS8, 국내 런칭으로 표준화 앞당긴다

세계적인 인클로저 전문업체인 리탈(대표 마틴 로터문드)은 3월 5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TS8 톱 인클로저’ 국내 생산 및 런칭 기념식을 가졌다. 리탈은 안산 공장을 통해 산업자동화용 TS8을 제조, 국내 런칭에 들어가 빠른납기와 안정된 가격, 최고의 고객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

인클로저는 단순한 보호기의 영역을 넘어, 보호(기기 및 작업자)와 아름다움이 함께 공존하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다. 마틴 로터문드 리탈코리아(Rittal Korea) 대표이사는 “고객의 애플리케이션은 최고의 보호기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면서도 아름다워야할 권리도 가진다. 이것이 바로 리탈이 추구하는 세계적인 인클로저 기술이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제까지 리탈은 국내 고객들의 주문에 대해 독일로부터 제품을 생산, 공수함에 따라 긴 납기와 높은 수입비용을 부담하여 왔다. 이제 TS8 톱 인클로저를 국내 런칭함에 따라 이러한 문제가 해결되었다. “국내 생산을 통해 이러한 국내외적인 문제점들을 해결한 최적의 엔클로저 솔루션을 산업자동화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리탈의 조립식 인클로저인 TS8 톱 인클로저는 단일 플랫폼과 무한 솔루션이 가능한 리탈의 핵심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다. TS8 시리즈는 제품 표준인 44모델 기본형 더블 도어로부터 시작된다. 이 표준 모델을 기반으로 전자파적합성(EMC) 문제, 열악한 환경조건, 보안기능 등과 같은 특수한 요구조건을 총족하는 폭넓은 TS8 솔루션이 개발되었다.

TS8 플랫폼은 콘솔부터 시스템캐비닛까지 공통의 단일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품 카탈로그상의 다양한 설비와 액세서리들 간의 완벽한 호환성과 높은 품질을 보장한다. 산업용 조작-명령 애플리케이션의 범위에 그치지 않고, 기술들 간의 융합에 적극적으로 기여하여 무한한 가능성의 장을 열어준다. TS8의 또다른 가술은 단순성이다. 불확실성이나 근사 추정을 일체 허용하지 않는 완성도 높은 TS8은 높은 유연성과 고도의 정확성, 접근 용이성, 시스템의 진화 및 확장 가능성 등 인클로저 컨셉과 관련한 모든 측면이 세심하게 고려되었다.

보안성에 있어서도 TS8 시리즈는 전 세계적인 모범이 되고 있다. TS8 프레임워크는 프로파일 ‘8’의 뛰어난 내구력을 자랑하고 외부 표면 3중 도장처리(나노세라믹처리, 전기영동침적처리, 영경화성파우더코팅)는 장기간의 부식방지를 보장한다.

인클로저의 표준화를 제시한다

기존 인클로저가 철강을 휘고 용접해 만든 일체형인 반면에 리탈의 인클로저는 내부 철강플레임과 분리 가능한 상부, 하부 및 측면 패널로 이루어진 프레임기반 인클로저이다. 이것은 산업현장에서 기존 시스템을 증설해야 할 경우, 인클로저를 새로 제작해야 하는 비용적 부담감 및 추가 설계작업으로 인한 시간을 요구한다.

이와 관련 리탈 관계자는 “리탈의 표준제품 인클로저는 조립방식이기 때문에 시스템 증설시 기존 인클로저에 열반작업이 가능함으로서 비용적 부담이 적을 뿐만 아니라 설계의 단순화와 표준규격 안전제고 확보로 인한 신속한 납기를 보장함으로서 사용자에게 기술 및 비용면에서 이익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산업용 인클로저의 표준화는 유럽 및 미주지역을 중심으로 산업현장에 적용되고 있다. 그러나 국내은 표준화가 적용되지 않아 사용자 및 공급자 모두가 혼란을 겪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인클로저가 단순한 캐비닛이라는 인식으로 인해 중요한 전기적인 제품을 보호하고 라이프타임을 연장, 시스템 다운을 막으면서 미려한 디자인으로 기계나 공간을 세련되게 보이도록 만드는 인클로저의 중요한 기능을 간과하고 있다.”는 것이 리탈의 주장이다. “인클로저 시스템의 표준화로 인해 전기시스템의 표준화가 이루어지면 자동화 시스템의 다양성으로 인해 더 많은 제품을 선보일 수 있고 모듈화를 통한 통합방식으로 불필요한 작업시간을 제거할 수 있다.”

아이씨엔 매거진 2009년 04월호

Keysights ad


추천 뉴스

국회융합혁신 경제포럼 김정태의원(왼쪽)과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김경록대표(오른쪽)가 수상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김경록 대표, 2017 4차 산업혁명 경영대상 수상

김경록 대표, 에코스트럭처 성공적 도입을 통한 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비전 제시 인정 받아 슈나이더 일렉트릭 ...

사물인터넷 이미지 internet of things

세계 사물인터넷(IoT) 시장, 2021년 1조 4천억 달러 전망

IDC의 최근 연구보고서(Worldwide Semiannual Internet of Things Spending Guide)에 따르면, 올해 전세계 사물인터넷(IoT) 지출 규모가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