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자동차 세미나
Home » 마켓뉴스 » 신제품뉴스 » 리니어, 1.5A 네거티브 LDO+ 출시

리니어, 1.5A 네거티브 LDO+ 출시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지사장 홍사곽)는 LDO+™ 제품군에 최신 제품인1.5A LDO(low dropout) 네거티브 선형 레귤레이터 (제품명: LT3091)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신제품은 저잡음, 레일투레일(rail-to-rail) 동작, 정밀한 프로그램 가능한 전류 제한 기능, 양방향 출력 전류 모니터 기능을 제공한다.

이 디바이스는 케이블 드롭(cable-drop) 보정이 가능하고, 더 높은 전류나 회로 보드의 히트 스프레드(heat spreading)를 위해 쉽게 병렬화될 수 있으며, 3 단자의 플로팅 (floating) 레귤레이터로 구성 변경할 수 있다. LT3091의 입력 전압 범위는 –1.5V ~ –36V이다. 한 개의 저항으로 설정할 수 있는 레일투레일 출력 전압 범위는 0V ~ –32V이고 드롭아웃 전압은 (최대 부하 일 때 일반적으로) 300mV에 불과하다.

리니어 1.5A 네거티브LDO+"

이 디바이스는 ±1% 정밀도로 트림된(trimmed) 50µA 전류 소스 레퍼런스를 내장하여 전체 라인, 부하, 온도 범위에서 ±2% 출력 전압 정밀도를 제공한다. 출력 전압 레귤레이션, 대역폭, 과도응답, 출력 노이즈(10Hz ~ 100kHz 대역폭에서 18µVRMS)는 디바이스의 단위 이득(unity-gain) 전압 팔로워(voltage-follower) 아키텍처 특성으로 출력 전압과는 무관하다. LT3091은 네거티브 로직 전원장치, 노이즈가 적은 계측기 및 RF 전원장치, 거친 환경의 산업용 전원장치에 이상적이며 스위칭 전원장치의 후단(post-regulating)에 사용시도 적합하다.

LT3091은 소형의 저가형 세라믹 커패시터를 포함해 다양한 범위의 출력 커패시터 조건에서 뛰어난 안정성을 보여준다. 이 제품은 최소 10µF 출력 커패시터에서 안정적이다. LT3091의 양방향 셧다운 성능을 통해 디바이스는 파지티브 또는 네거티브 로직 전압으로 동작할 수 있다. 또한, LT3091의 정밀한 셧다운 임계값(threshold)은 레귤레이터의 입력 전원이나 파지티브 시스템 전원 전압을 위해 UVLO 임계값을 프로그램할 수 있다. IC에 내장된 보호 회로는 폴드백 기능의 정밀한 전류 제한 기능과 히스테리시스(hysteresis.) 기능의 열 셧다운을 포함한다. 레귤레이터의 부하가 파지티브 전원으로 되돌아오는 바이폴라 전원 애플리케이션에서, OUT 핀은 최고 34V까지 GND 이상으로 끌어낼 수 있으면서도 LT3091이 안전하게 동작할 수 있게 한다.

LT3091은 로우 프로파일 (0.75mm) 3mm x 4mm 14핀 DFN과 16핀 TSSOP 패키지로 이용할 수 있으며, 두 패키지 모두 후면에 열 패드가 제공된다. 또한, 이 디바이스는 TO-220-7 및 DD-Pak-7 파워 패키지의 두 가지 형태로도 제공된다. E 및 I 등급의 동작 정션온도는 –40°C ~ 125°C이며, H등급은 –40°C ~ 150°C이며, MP 등급은 –55°C ~ 150°C의 폭넓은 동작 범위를 규정하고 있다. E등급 버전은 1,000개 수량 기준으로 개당 2.87달러로 책정되었으며, 디바이스는 현재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상세 정보는 www.linear.com/product/LT3091참조.

파워일렉트로닉스 매거진 power@icnweb.co.kr

추천 기술기고문


추천 뉴스

X90 제어 및 입출력 시스템에 상태 모니터링 기능

B&R, 이동식 기기에 대한 상태 모니터링 솔루션 제공

모바일 X90 컨트롤 시스템으로 보다 높은 기계 가용성 이제 모듈형의 X90 제어 및 입출력 시스템에 ...

업계 선도 SDN 솔루션, 시스코 ‘ACI 3.0’ 발표

업계 선도 SDN 솔루션, 시스코 ‘ACI 3.0’ 발표

시스코, ACI 애니웨어로 기업의 SDN 기반 글로벌 IT 환경 및 멀티클라우드 통합 운영 실현 시스코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