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sights ad
Home » 마켓뉴스 » 신제품뉴스 » 리니어, 민감 회로에 최적화된 듀얼 저잡음 바이어스 제네레이터 출시

리니어, 민감 회로에 최적화된 듀얼 저잡음 바이어스 제네레이터 출시

민감한 회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초저잡음 및 리플 성능 제공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지사장 홍사곽)는 단일 입력에서 2개의 매우 낮은 잡음과 낮은 리플 바이어스 출력 2개를 제공하는 듀얼 채널 IC(제품명: LT3095)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각 채널은 매우 낮은 잡음과 높은 PSRR (power supply rejection ratio)의 고집적 선형 레귤레이터로 사후(post) 조절되는 모놀리식 스텝업 DC/DC 컨버터를 통합한다. LT3095는 총 리플 및 잡음이 100µVP-P미만으로 출력 전압이 최대 20V 이며, 최대 50mA 연속 출력 전류를 제공한다. 이 디바이스는 3V ~ 20V 입력 전압 범위에서 동작하여, 다양한 전력원과 호환이 가능하다.

바이어싱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듀얼 저잡음 부스트 제너레이터

 

LT3095의 고정 주파수, 피크 전류 모드 스텝업 DC/DC 컨버터는 통합형 950mA 전력 스위치, 쇼트키 다이오드 및 내장 주파수 보정 기능을 포함한다. 스위칭 주파수는 단일 저항으로 450kHz ~ 2MHz 사이에서 프로그램 될 수 있거나 외부 클록으로 동기화할 수 있다. 컴팩트한 3mm x 5mm QFN 패키지로 통합된 LT3095는 계측 증폭기, RF 및 데이터 변환 시스템 및 다른 저전압 바이어스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우수한 효율성을 갖춘 간단하고, 컴팩트한 솔루션 풋프린트를 제공한다.

LT3095의 선형 레귤레이터는 리니어의 독자적인 전류 소스 레퍼런스 아키텍처가 탑재되어, 단일 저항 출력 전압 설정 성능 및 대역폭, 잡음, PSRR을 비롯해 출력 전압과 실질적으로 독립적인 부하 레귤레이션 성능과 같은 수많은 혜택을 제공한다. 통합형 출력 잡음(10Hz ~ 100kHz 대역폭 내에서)이 4µVRMS 에 불과하며 PSRR 은 전체 스위칭 주파수 범위에서 70 dB를 초과하여, 총 잡음과 리플이 100µVP-P 미만이다. 선형 레귤레이터는 선형레귤레이터의 출력 전압 이상인 2V까지 스텝업 컨버터의 출력 전압을 조절하며, 전력 소모, 과도 응답 및 PSRR 성능을 최적화시킨다. 시스템의 신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LT3095는 단락회로 및 과열방지 기능뿐 만 아니라 각 채널을 위해 독립적인 정밀 인에이블/UVLO 임계값을 제공한다. 마이크로파워 동작은 2개의 EN 핀을 로우(low)로 유지시킬 경우 가동된다.

LT3095의 대칭적인 핀아웃은 PCB 설계를 단순화시킨다. 이 디바이스는 열 성능이 강화된 3mm x 5mm QFN-24 패키지로 실장되며, 산업용 등급 E- & I-등급으로 –40°C ~ 125°C 온도 범위에서 동작하며 군사용 MP-등급 버전은 –55°C ~ 125°C 범위에서 동작한다. E등급은 1,000개 수량 기준으로 2.95달러로 책정되어 있으며 모든 버전은 즉시 이용할 수 있다.

상세 정보는 www.linear.com/product/LT3095 참조.

파워일렉트로닉스 매거진 power@icnweb.co.kr

추천 기술기고문


추천 뉴스

TI logo

TI, 차세대 증강 현실 HUD 구현가능한 DLP 기술 제공

텍사스인스트루먼트(이하, TI)는 차량의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시스템에 사용 가능한 차세대 DLP® 기술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 DLP3030-Q1 ...

맥심 DS28E38 보안 인증장치 블록 다이어그램

맥심, ‘칩DNA(ChipDNA)’ 기술 기반 ‘DS28E38’ 보안 인증장치 출시

복제 방지 보안 IC… 비용 효율적인 턴키 방식 보안 제공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코리아(대표 최헌정)가 물리적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