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 중국 하얼빈에서 지능형 모터 컨트롤 서밋 개최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는 7월 20일부터 23일까지 나흘간 중국 하얼빈에서 열린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아시아퍼시픽 MV & MCC 서밋 (Asia Pacific MV & MCC Summit) 2015’에 인텔리전트 모터 컨트롤 관련 국내 주요 제조사 고객 및 파트너사들과 함께 참여했다고 밝혔다.
최근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기업의 제조 현장에 IT를 적용한 스마트 제조 비전인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를 통해 사물인터넷 환경에서의 제조 혁신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서밋은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 구현을 위한 핵심 플랫폼 중 하나인 인텔리전트 모터 컨트롤(Intelligent Motor Control) 대표 제품 및 솔루션을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주요 고객 및 파트너사에게 선보이는 자리로, 관련 제품이 생산되는 공장이 위치한 중국 하얼빈 현지에서 진행되었다.
한국, 중국, 대만. 일본, 싱가포르, 인도, 베트남, 태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호주 등 아태평양 전역에서 온 220여 명의 주요 제조사 고객 및 파트너사, 로크웰 임직원이 참가한 이번 행사에서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다양한 제조 어플리케이션에서 요구되는 스마트한 모터 제어 및 에너지 절감 등을 만족시킬 수 있는 자사의 PowerFlex 고압인버터 및 CENTERLINE 모터제어센터(MCC) 제품군과 관련 역량을 선보였다. 로크웰의 스마트 모터 제어 솔루션은 제어 및 상위 시스템과의 끊김없는 네트워크 인프라를 기반으로 높은 성능, 작업자의 안전, 예방 및 진단 기능을 갖추고, 고객의 중요 어플리케이션에 있어 공장 자산 활용도를 개선하고 안전하고 에너지 효율적인 생산을 가능케 한다.

Ian Shih(이안 시) 로크웰 오토메이션 하얼빈 비즈니스 매니저가 로크웰의 주요 고압 인버터 제품군을 생산하는 하얼빈 공장에 대한 소개를 하고있다.
Ian Shih(이안 시) 로크웰 오토메이션 하얼빈 비즈니스 매니저가 로크웰의 주요 고압 인버터 제품군을 생산하는 하얼빈 공장에 대한 소개를 하고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행사 제품 소개 세션과 함께 하얼빈 공장 투어가 진행되어 참가자들의 이목을 끌었다”고 밝혔다. 고압인버터 제품군을 주 생산하고 있는 하얼빈 공장은 전세계 고객을 대상으로 한 생산 역량과 생산 기술을 보유한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글로벌 제조 거점 중 하나이기도 하다. 하얼빈 공장은 15,000 평방미터의 규모에 고품질의 모터 컨트롤 솔루션 생산을 위한 글로벌 수준의 혁신적인 설비와 R&D 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직접 고압 모터를 구동하고 부하 테스트까지 진행할 수 있는 포괄적인 시험설비를 갖추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하얼빈 공장 전경
로크웰 오토메이션 하얼빈 공장 전경

 
최선남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 대표는 “이번 아시아퍼시픽 MV & MCC 서밋은 로크웰과 고객들이 함께 현재의 모터 컨트롤 트렌드를 이해하고,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밝히고, “앞으로도 국내 제조산업 내의 고객과 지속적인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여, 스마트 팩토리를 활용한 제조 경쟁력 제고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씨엔 매거진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산업용 소프트웨어의 미래 방향… 오토메이션페어 2023에서 미리 보기

산업 자동화와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세계 최대 기업인 로크웰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이 'Automation Fair 2023'에서 혁신적이고 뛰어난 산업용 소프트웨어를 선보인다

로크웰오토메이션, 코그나이트와 전략적 제휴.. 산업용 AI 분석 솔루션 개발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은 OPC-UA, OSI PI 및 MQTT와 같은 일반적인 산업 데이터 소스 및 프로토콜을 위한 추출기를 제공한다. 또한 SDK를 제공하며, 이는 ERP, MES, 문서 저장 시스템 및 IoT 플랫폼에 연결하는데 유용하다.

로크웰오토메이션, 제30회 오토메이션 페어 개최.. 인더스트리5.0 제안

산업 자동화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글로벌 선도기업 로크웰오토메이션과 파트너네트워크 회원사들이 주최하는 스마트 제조 솔루션 박람회 '2021 오토메이션 페어(Automation Fair)'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