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IoT Architecture Innovation Day
  • IIoT 기술 매거진 - 아이씨엔
  • 자율주행자동차 세미나
Home » 마켓뉴스 » 업계뉴스 » 로크웰오토메이션, 일본 파낙과 로봇분야 스마트 팩토리 구축 추진

로크웰오토메이션, 일본 파낙과 로봇분야 스마트 팩토리 구축 추진

산업 IoT로 가속화되는스마트 팩토리 비전인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를 구현하는 스마트 머신과 이를 위한 통합 제어 솔루션의 중요성 증대

제조 기업들은 산업용 사물 인터넷(IoT)을 적용하여 생산성 증대, 비즈니스 최적화 등 빠르게 실질적 가치를 이끌어 내기 위해, IoT 기반의 생산공정 및 공급망을 구현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안 중 하나로 프로세스 간소화 및 통합을 모색하고 있다.

이에 로크웰 오토메이션과 일본의 글로벌 로봇 전문기업 파낙(FANUC)은 글로벌 차원의 양사간 전략적 제휴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고객이 최선의 생산성과 효율을 실현할 수 있도록 공동의 계획안을 새롭게 마련하여 협력한다.

CNC 및 로봇 부문 글로벌 선두 기업인 FANUC과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지난달 개최되었던 북미 최대 스마트 제조 박람회인 오토메이션 페어(Automation Fair)에서 제조 현장의 스마트 자산 및 머신의 다운 타임을 줄이고 생산성을 증진시키는 원격 보안 모니터링 및 통합 안전을 위한 최신 기술을 시연했다.

 

Automation Fair 2016에서 선보인 일본 파낙의 스마트 로봇

수지 챈드(Sujeet Chand) 로크웰 오토메이션 수석 부사장 겸 CTO는 “산업용 IoT 기술은 다운 타임 방지에 필요한 적시적이고 논리적으로 상황화(Contextualized)된 정보에 운영자가 액세스가 가능하게 만들고 있다.”라며,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FANUC과 협업하여 이전에는 존재하지도 않았거나 운영 과정에서 제대로 사용하지 못했던 데이터에 이제 고객이 액세스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러한 데이터는 제조의 스마트 자산에서 수집되어 로봇 등의 생산 장비가 건강하고 적절한 상태로 운영되고 있는지, 생산성 및 성능은 어떤지, 에너지 효율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지에 대해 적절한 생산에 관련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게 하는 실행 가능 정보와 함께 논리적으로 상황화(Contextualized)된 상태로 전달된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를 한층 더 확장하기 위한 노력으로 원격에서도 공장의 생산 자산에 대한 모니터링 및 유지 관리를 위한 커다란 진전이 있었다. 이러한 경험과 지식을 로크웰 오토메이션 및 전략적 제휴 파트너인 시스코가 제공하는 보안 네트워크 인프라와 결합하면, 고객이 생산성 및 최적화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릭 슈나이더(Rick Schneider) FANUC 아메리카 사장(CEO)은 “기업은 미래 성장, 혁신, 수익성을 추진해 나갈 최신 제조 기술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있다.”라며,“향후 FANUC의 ZDP(Zero Down Time), 클라우드 기반 어플리케이션과 같은 제품은 예상치 못한 돌발적인 생산 과정에서 일어나는 다운 타임을 거의 없애 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지난 오토메이션 페어 행사에서 두 기업은 아래 제품을 포함해 강화된 스마트 머신과 제어 및 정보 통합 기능을 시연했다. FANUC의 ZDT는 시스코 및 로크웰 오토메이션 제품에 구축된 커넥티드 인프라에서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분석이 로봇 등의 자동화 장비의 예상치 못한 다운타임을 어떻게 예측하고 방지할 수 있는지 보여 주었다.

또한, FANUC 로봇 및 ROBOMACHINES의 실시간 생산 데이터, 통합 세이프티를 기능의Allen-Bradley GuardLogix 프로그래머블 오토메이션 컨트롤러(PAC)의 운영 데이터는 로크웰 오토메이션 HMI 소프트웨어인 FactoryTalk® View로 작동되는 로컬 HMI에 디스플레이되어 운영자의 빠른 판단과 실행을 가능케 했다.

한편, 안전 펜스가 없는 곳에서 운영되는 CR-35iA 협력 그린 로봇은 Allen-Bradley Guardmaster 스캐너를 사용해 통합 안전이 확보된 로봇 운영을 시연하였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컨트롤러와 FANUC의 CNC 및 로봇의 통합을 보여 주는 파워트레인 데모에서는 Safety signature aggregation기능을 잘 보여 줬다.

이 기능을 통해 EtherNet/IP 산업용 네트워크 인프라를 통해 컨트롤러의 안전 기호를 수집하고 특정 자산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경고를 보낼 수 있다. 이러한 제품 개발은 4년 전 시작된CNC 및 로크웰의 Logix 기반의 컨트롤러 환경에서 시작된 FANUC과 로크웰 오토메이션 간의 협력의 성과라고 볼 수 있다.

 

아이씨엔 매거진 news@icnweb.co.kr

이달의 추천기사 - DHL


추천 뉴스

에너지플러스 2017 개막… 29일까지 코엑스

미래 에너지 산업을 조망하는 ‘에너지플러스 2017’ 전시회가 서울 코엑스에서 9월 27일 막을 올렸다. 29일까지 개최되는 ...

ABB to acquire GE Industrial Solutions

ABB, GE 인더스리얼 솔루션 26억 달러에 인수

ABB, GE 브랜드 사용권 계약으로 북미시장 진출 확대 기대 스마트 일렉트릭 분야에서 슈나이더와 글로벌 양강체제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