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IoT Architecture Innovation Day
  • IIoT 기술 매거진 - 아이씨엔
  • 자율주행자동차 세미나
Home » 이슈포커스 » 전력전자 » 도시바, ARM Cortex-A53 고성능 마이크로프로세서 도입

도시바, ARM Cortex-A53 고성능 마이크로프로세서 도입

도시바 코퍼레이션이 32 및 64비트 코드를 균일하게 지원할 수 있는 전력 효율이 가장 높은 ARMv8-A 프로세서인 ARM의 Cortex®-A53 프로세서를 도입했다고 발표했다. 도시바는 ARM Cortex-A53 프로세서를 64비트 용량의 잘 균형잡힌 전력효율과 성능을 제공하는 도시바의 자사 앱라이트(ApP LightTM)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와 같은 특정 용도 표준 제품(ASSPs)나 산업, 네트워크, 사물인터넷(IoT), 자동차 및 데이터 저장 장치용 주문형 솔루션인 FFSATM(Fit Fast Structured Array)와 주문형 반도체인 ASIC 등과 같은 주문형 제품 개발 공정에 사용할 예정으로, 이 프로세서를 적용한 주문형 제품의 출시를 기대하고 있다.

이 산업 시장은 앞으로 64비트 용량과 높은 신뢰성에 대한 강력한 수요를 내다보고 있다. 네트워크 시장은 막대한 양의 데이터와 이에 따른 데이터 암호화를 취급하는 고속, 저전력 소비, 실시간 처리 및 멀티 클러스터(multi-clustered) 저장 시스템[1]을, 사물인터넷(IoT) 관련 제품들은 전력 효율적인 마이크로프로세서를, 큰 저장용량을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들은 확장 메모리 공간(expanded memory address space)을 각각 필요로 하고 있다. 도시바는 이러한 제품별 다양한 요구를 충족할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도시바는 ARM의 고성능 마이크로 프로세서를 통해 자동차 시장으로의 사업 확대를 위해 ISO26262가 규정한 자동차 기능 안전성 요건을 충족하는 고성능 시스템 개발을 앞당기고 더불어 고객들에게 차세대 자동차 전장부품용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ARM Cortex-A53 프로세서는 8단계 파이프라인[2], 데이터 접속 강화, 명령어 추출(instruction fetch) 등의 기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또한 프로세서 구조 확장을 통해 고급암호표준(AES, Advanced Encryption Standard), 보안 해시 알고리즘(SHA, Secure Hash Algorithm) 등 암호를 고속으로 처리하는 암호화 엔진(cryptographic engine)뿐만 아니라 용량을 배치하는 128비트 단일 명령 다중 데이터(SIMD, Single Instruction Multiple Data) 이외에 용량 처리 멀티미디어 강화 등 ARM NEONTM 기능도 내장되어 있다.

도시바는 “ARM Cortex-A53을 추가 채택함으로써 제품 라인업 확장을 강화하고 제품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되었다.”고 밝히고, “다양한 소비자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최적화된 ARM 프로세서 코어를 지속적으로 도입함으로써 반도체 사업 확장을 지속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파워일렉트로닉스 매거진 power@icnweb.co.kr

이달의 추천기사 - DHL


추천 뉴스

저가형부터 고속, 고온, FDA준수 규격과 같은 고사양까지 다양한 재질 선택을 제공하는 xiros 폴리머 볼 베어링. (출처: igus GmbH)

이구스, 무급유 플라스틱 볼 베어링 적용 분야 확대

저가형부터 고속, 고온, FDA준수 규격과 같은 고사양까지 다양한 재질 선택을 제공하는 xiros 폴리머 볼 베어링. ...

OPC Unified Architecture

삼성전자, OPC UA로 IIoT 에지 플랫폼 구축한다

삼성전자, OPC Foundation 회원사 가입 삼성전자가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선도 그룹인 OPC Foundation에 회원사로 가입하고, 자사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