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sights ad
Home » 이슈포커스 » 산업용IoT » 데이터센터의 운영 비용 절감, 온칩 전력관리 버스(Pmbus)로 해결

데이터센터의 운영 비용 절감, 온칩 전력관리 버스(Pmbus)로 해결

아날로그 전력 관리 기술 분야를 선도하는 내셔널 세미컨덕터 코리아(대표 최충원)는 업계 최초로 온칩 전력 관리 버스(PMBus)를 탑재한 시스템 모니터링, 보호 및 제어 IC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LM25066은 블레이드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킹 시스템, 라우터/스위치 및 모듈 서브시스템 설계자들이 시스템 안정성을 개선하는 동시에 데이터 센터의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내셔널의 LM25066에는 섀시에 포함된 각 블레이드의 전기 작동 상태를 정밀하게 제어 및 관리할 수 있는 고성능 모니터링, 보호 및 제어 블록이 통합되어 있다. 또한 중요 시스템 전력 소모와 결함 상태를 정확히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이번에 발표된 제품은 지난 2월 21일부터 25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팜스프링스에서 개최된 APEC(Applied Power Electronics Conference)에서 시연을 통해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LM25066은 각 블레이드 서브시스템에 대한 실시간 전력, 전압, 전류, 온도 및 결함 데이터를 시스템 관리 호스트 디바이스에 연속적으로 제공한다. LM25066의 시스템 관리 버스(SMBus) 통신 인터페이스는 PMBus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이 같은 데이터를 전송한다. 호스트 시스템의 진단 및 최적화 루틴에서는 이 데이터를 사용하여 시스템 안정성을 향상시키고 데이터 센터의 총 전력 소모량을 최소화한다.

LM25066 PMBus 시스템 전력 관리 및 보호 IC

LM25066은 폭넓은 중간 버스 전압과 부하 전류를 처리할 수 있도록 2.9V ~ 17V의 전압 입력 범위와 선택 가능한 25 mV/50 mV 전류 한도 임계값을 지원한다. LM25066 모니터링 블록은 -40 ℃ ~ 125 ℃ 온도 범위에서 3%의 전류 측정 정확도로 전류와 전압 모두를 초당 1,000회씩 측정한다. 또한 전류와 전압의 동시 샘플링 기능은 서버 블레이드 전력 소비에 대한 실제 전력 측정값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모니터링 블록은 피크 전류와 피크 전력을 수집하여 서브시스템 작동 변수(Vin, Iin, Pin 및 Vout)를 계산한다.

LM25066의 온도 모니터링 블록은 외부 MOSFET 또는 기타 중요 온도 소스의 온도를 모니터링 하기 위해 저렴한 외부 다이오드와 연결되어 있다. LM25066은 SMBus 인터페이스를 통해 모든 시스템 변수와 결함 상태를 보고하고 각각의 결함에 대해 프로그램 가능한 경고 임계값을 개별적으로 제공한다. 이 기능을 통해서 설계 유연성 확보와 동적 시스템 보호 기능구현과 같은 장점을 얻을 수 있다.

LM25066 제어 및 보호 블록에는 작동 중인 시스템 백플레인이나 그 밖의 강한 전원 소스에 보드를 연결하는 경우에 대비하여 전류와 전력 모두를 제한하여 민감한 회로를 보호해 주는 내셔널의 독자적인 핫스왑 아키텍처가 채택되어 있다. 또한 LM25066 보호 블록은 조절 가능한 과소 전압/과전압 및 자기이력을 제공한다.
내셔널은 애플리케이션 설계와 시스템 검증 작업을 간소화 해주는 강력한 개발 툴을 통해 LM25066을 지원한다. 시스템 설계자들은 이러한 툴을 이용해서 해당 서브시스템에 대해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아날로그 전력 관리 기술 분야의 선두업체인 내셔널 세미컨덕터의 제품으로는 사용하기 쉬운 집적 회로, 에너지 효율이 높은 시스템 설계를 지원하는 PowerWise 제품과 태양 전지판의 발전 성능을 개선해주는 SolarMagic 제품 등이 있다. 내셔널은 지난 해 5월, 설립 50주년을 맞이했다. 캘리포니아주 산타클라라에 본사를 두고 있는 내셔널 세미컨덕터는 2009년 회계연도에 14억 6천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하였다.

아이씨엔 매거진 2010년 03월호

Keysights ad


추천 뉴스

국회융합혁신 경제포럼 김정태의원(왼쪽)과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김경록대표(오른쪽)가 수상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김경록 대표, 2017 4차 산업혁명 경영대상 수상

김경록 대표, 에코스트럭처 성공적 도입을 통한 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비전 제시 인정 받아 슈나이더 일렉트릭 ...

사물인터넷 이미지 internet of things

세계 사물인터넷(IoT) 시장, 2021년 1조 4천억 달러 전망

IDC의 최근 연구보고서(Worldwide Semiannual Internet of Things Spending Guide)에 따르면, 올해 전세계 사물인터넷(IoT) 지출 규모가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