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oT 기술 매거진 - 아이씨엔
Home » 이슈포커스 » 산업용IoT » 뉴모닉스, 와이어리스 애플리케이션용 NAND 플래시 제품군 출시

뉴모닉스, 와이어리스 애플리케이션용 NAND 플래시 제품군 출시

광범위한 NOR, NAND, RAM, PCM (phase change memory: 상변화메모리)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는 뉴모닉스(Numonyx)는 와이어리스, 임베디드 및 데이터 저장 애플리케이션용 NAND 플래시 메모리 제품군을 새로이 출시했다.

최첨단 41nm 공정 기반의 최대 32GB 멀티 레벨 셀 (MLC) NAND와 32GB eMMC 및 최대 8GB microSD 등이 이번에 발표된 NAND 플래시 메모리 장치들이다. 신규 제품군은 휴대전화, 개인 내비게이션 장치 및 기타 소비자 가전 제조사들에게는 관리가 용이하고 설계가 간편한 메모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소비자들에게는 사진, 비디오, 노래 등을 저장하고, 인기 있는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할 수 있는 저장 공간을 대폭 확대해 줄 것이다.

NAND 메모리는 셋톱 박스에서 휴대전화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곳에 이용되는 높은 수준의 디지털 콘텐츠에 힘입어 반도체 산업에서 지속적으로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분야다. 오늘 발표된 신규 제품을 통해서 뉴모닉스는 최고 수준의 MLC 및 SLC NAND, 매니지드 NAND(managed NAND) 그리고 NAND 카드를 멀티칩 패키지, 소프트웨어, 펌웨어 등의 메모리 서브시스템 솔루션 구현에 적용해 차별화된 경쟁 우위를 확보 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발표로 뉴모닉스는 최첨단 41nm 기술의 장점을 많은 고객들이 요구하는 제품 솔루션 및 용량에 도입하게 되었다. 16Gb ~ 32Gb용량의 단품 및 멀티칩 패키지 MLC 제품, 2GB ~ 32GB의 e-MMC 매니지드 NAND 제품, 2GB ~8GB microSD 메모리 카드 등이 바로 최첨단 41nm 기술이 적용될 예들이다. 또한, 뉴모닉스는 임베디드와 와이어리스 고객을 위해 보다 고성능의, 보안이 강화되고, 더 오래 지속 가능한 메모리 솔루션인 48nm SLC 1Gb NAND 제품도 출시했다.

뉴모닉스의 부사장 겸 데이터 비즈니스 그룹 총괄 파비오 괄란드리스(Fabio Gualandris)는 “우리는 뉴모닉스 NAND 제품군을 업계 최고 수준으로 발전시켜왔다.”면서 “뉴모닉스는 새로 도입된 41nm 기술의 NAND 제품군으로 와이어리스 및 임베디드 고객들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며, 최고의 기술과 고집적 메모리를 통해 데이터 저장 분야로 신규 진출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뉴모닉스 NOR 및 비용효율적인 DRAM 과의 결합으로, 뉴모닉스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최적의 용량과 기술을 제공할 수 있는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고용량 매니지드 NAND 요구 충족

NAND 애플리케이션의 기본 제어 기능을 관리하는 컨트롤러 기능이 있는 메모리인 매니지드 NAND 세그먼트에 대한 요구를 충족하고자 뉴모닉스는 41nm NAND 플래시 메모리 제품을 출시했다. 이 신규 제품은 GPS및 고용량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다양한 기능의 휴대전화를 제작하는 현재 와이어리스 고객들도 매니지드 NAND 와 RAM의 결합으로 많은 혜택을 받게 될 것이다.

eMMC 32GB는 최대16.000 장의 고해상도 디지털 사진, 8000 곡의 노래, 최대 20 시간의 HD 비디오를 저장할 수 있다. 새로 출시된 32GB 임베디드 장치는 전용 컨트롤러를 내장한 8개의 32Gbit NAND 칩을 결합했다.

뉴모닉스는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요구가 점점 증가하면서 많은 휴대전화 제조사들은 저장공간을 확대하기 위해 microSD카드를 도입하게 되었다. 뉴모닉스는 이러한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휴대전화 고객들에게 2GB부터 8GB용량의 microSD카드를 제공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메모리 수명을 연장 하기 위해 뉴모닉스 48nm 1 Gb SLC NAND 는 각 528 바이트의 주소 공간마다 1비트의 표준 ECC옵션을 제공하여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나 하드웨어 변경없이 1비트ECC가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쉽게 마이그레이션 할 수 있다.

아이씨엔 매거진 2009년 01월호

이달의 추천기사 보기


추천 뉴스

CLAROTY, Extreme Visibility For Improved Security

슈나이더 일렉트릭, 제조 설비 운영기술 네트워크에 보안강화 나서

전 세계 산업 인프라의 안전과 사이버 보안 과제 해결을 위해 슈나이더 일렉트릭과 클라로티간의 파트너십 체결 ...

힐셔 넷파이 netPI

이제 ‘라즈베리 파이’에서 IIoT를 안정적으로.. 힐셔 netPI 출시

힐셔 netPI, 라즈베리와 결합하여 산업용으로 활성화 산업용 통신 솔루션 선두업체인 힐셔(Hilscher Gesellschaft für Systemautomation mbH)는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