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IoT Architecture Innovation Day
  • IIoT 기술 매거진 - 아이씨엔
  • 자율주행자동차 세미나
Home » 마켓뉴스 » 시장분석 » 글로벌 반도체 장비 시장 – 중국은 늘고, 한국은 줄고

글로벌 반도체 장비 시장 – 중국은 늘고, 한국은 줄고

2015년도 3분기 글로벌 반도체 제조장비 매출에서 대만, 중국 등 중국계 시장의 매출은 늘어난 반면, 한국시장은 매출이 하락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제반도체장비재료협회(SEMI)에 따르면, 국내 반도체 제조장비 시장(이하, 출하액 기준)은 지난 2분기 20억 달러에서 3분기에 16억 달러로 22% 하락했다.

그러는 사이 중국과 대만, 일본에서의 매출은 상승했다. 대만이 가장 큰 시장을 보이고 있다. 대만은 지난 2분기 23억 달러에서 3분기에 29억 달러로 22% 뛰었으며, 중국도 3분기에 17억 달러로 전분기 대비 63%나 늘었다. 여기에 일본마저 14억 달러로 소폭이나마 전분기보다 2% 증가했다.

한편, SEMI는 2015년 3분기 글로벌 반도체 제조장비 출하액은 96억 달러라고 발표했다. 이는 지난 2분기 보다 3% 증가한 것이며, 2014년 3분기보다도 9% 증가했다.

2015년 3분기 전세계 장비수주액은 87억달러로, 지난 2분기보다는 14% 하락했고, 전년 동기 (2014년 3분기)보다는 7% 낮아졌다.

다음 표는 미국 달러(단위: 10억 달러)로 표시되며, 지역별 분기 출하액과 전분기 대비 성장률, 전년 동기 대비 성장률을 나타내고 있다.

반도체 제조장비 출하 현황

아이씨엔 매거진 news@icnweb.co.kr

이달의 추천기사 - DHL


추천 뉴스

보안

클라우드 기반 CDN의 디도스(DDoS) 공격 방어 4가지 수칙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콘텐츠 보호를 위한 고성능 네트워크 활용해야 디지털 콘텐츠 전송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 ...

커넥티드카

중국의 커넥티드카 시장 및 기술 현황

자동차 기술력 핸디캡, 커넥티드카 IT 기술로 대응 최근 IT와 네트워크 기술이 자동차에 적용된 커넥티드카가 새로운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