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oT 기술 매거진 - 아이씨엔
Home » 마켓뉴스 » 신제품뉴스 » Xilinx, 데이터 센터 내 와트당 최대 25배의 성능 향상을 입증한 OpenCL, C, C++ 을 위한 SDAccel 개발 환경 발표

Xilinx, 데이터 센터 내 와트당 최대 25배의 성능 향상을 입증한 OpenCL, C, C++ 을 위한 SDAccel 개발 환경 발표

OpenCL, C, C++ 을 위한 SDAccel 개발 환경

자일링스는 슈퍼 컴퓨팅(Super Computing) 2014에서 OpenCL™, C, C++ 용 SDAccel 개발 환경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SDAccel 개발 환경은 FPGA를 활용하여 데이터 센터 애플리케이션의 와트당 25배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SDAccel은 SDx™ 제품군의 새로운 제품으로, OpenCL, C 및 C++ 커널 및 라이브러리 와 개발 보드에 이르기까지 그 어떤 조합도 지원하는 업계 최초의 구조적으로 최적화된 컴파일러와 최초로 FPGA에 대해서 CPU/GUP와 완전히 유사한 개발 및 런타임(Run-time)을 제공하는 환경이 통합되어 있다.

델(Dell)의 CTO이자 플랫폼 아키텍쳐 및 기술 이사인 로버트 모머트(Robert Mormuth)는 “FPGA 기반 기술은 최적화된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고 말하며, “델 서버 개발에 있어서 FPGA 기반 엑셀러레이터 채택의 장벽을 낮추기 위해서는 간편한 프로그래밍이 필요하다. 자일링스는 FPGA 플랫폼 사용자가 생산성을 가속화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환경에 대한 올바른 방향을 명확하게 제시하였다.” 고 덧붙였다.

한편, IBM의 Power 개발 부문 부사장 및 OpenPower 대표를 역임하고 있는 브래드 맥크레디(Brad McCredie)는 “IBM은 자일링스가 FPGA의 프로그램 편의성 확대를 위해 취하고 있는 방향성을 지지하고 있다. 최적화된 C, C++, OpenCL로부터 개발한 최적화된 FPGA 엑셀러레이터의 유연성과 QoR은 고객에게 보다 많은 가치를 전할 수 있을 것”이라며, “IBM은 OpenCL이 생산성 증대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믿고 있으며, 이 기술을 자일링스와 공동으로 OpenPower 제품 디자인에도 도입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자일링스는 “SDAccel의 구조적으로 최적화된 컴파일러는 CPU 또는 GPU에 비해 와트당 최대 25배까지 성능을 끌어 올려주며, 다른 FPGA 솔루션에 대비 3배 높은 성능 및 리소스 효율성을 자랑한다. 또한 SDAccel은 1,000 명 이상의 프로그래머가 사용하고 있는 기본 컴파일러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추천 기술기고문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