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온세미, 앱티나 이미징 인수

    온세미컨덕터는 자동차와 산업용 시장 고성능 CMOS 이미지 센서의 선도업체인 앱티나 이미징을 인수키로했다. 이 분야는 온세미컨덕터의 주요 핵심 전략 부문으로 엡티나가 그 동안 활동해온 카메라, 이동기기, 컴퓨팅, 게임 플랫폼과 같은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게 될 예정이다.

     

    이번 앱티나의 인수 합병은 온세미컨덕터의 이미지 센서 사업을 확장하기 위한 일환으로 취해진 결정이며 이를 통해 자동차와 산업용 반도체 시장에서 이미지센서 부문의 신속한 성장을 통해 선두주자로서 확고부동한 자리를 점하게 될 것이다. 시장 조사 업체인 TSR에 의하면 자동차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시장용 이미지 센서의 전 세계 수요는 2013년부터 2016년까지 연평균 성장률 16퍼센트를 보일 전망이다.

     

    온세미컨덕터의 CEO이자 회장인 키스 잭슨 (Keith Jackson)은 “이번 앱티나의 인수 합병은 앱티나의 고도로 차별화된 이미징 기술과 당사의 광범위한 세일즈 운영 역량이 맞물려 시너지 효과를 일으킴으로써 매력적인 자동차와 산업용 엔드마켓에서 성장을 가속화시킬 것으로 보인다”며 “앱티나와의 합병을 통해 당사는 산업용과 자동차용 관련 애플리케이션에서 이미징 센서의 규모나 역량 면에서 우위를 선점할 수 있을 것이다. 양사의 거래가 가져올 이러한 가능성은 상당히 고무적이다”고 밝혔다.

    아이씨엔 아이씨엔 news@icnweb.co.kr

     

    ASI
    은주 박
    은주 박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뉴스 에디터입니다. 보도자료는 여기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K-BATTERY Show
    • AI Expo
    • HM 2024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HM 2024

    Related articles

    인텔, 미래 반도체 공정 혁신에 나서다.. 차세대 트랜지스터 확장 기술 발표

    인텔은 전자소자학회(IEDM)에서 인텔의 미래 반도체 공정 로드맵을 지원할 획기적인 트랜지스터 확장 기술 및 연구개발(R&D) 성과를 발표했다.

    온세미 2분기 매출, 20억 9,440만 달러 기록

    지능형 전력 및 센싱 기술의 선도 기업인 온세미가 2023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지난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수준인 20억 9440만 달러를 기록했다.

    넥스페리아, 600V 개별 소자 IGBT 출시

    핵심 반도체 전문업체인 넥스페리아(Nexperia)가 30A NGW30T60M3DF를 출시하고, 600V 소자 범위의 절연 게이트 양극 트랜지스터(IGBT) 시장에 진출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오토모션
    HM 2024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