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oT 기술 매거진 - 아이씨엔
Home » 마켓뉴스 » 신제품뉴스 » 인피니언,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의 스마트 모터 제어를 위한 ARM® 기반 임베디드 파워 제품군 출시

인피니언,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의 스마트 모터 제어를 위한 ARM® 기반 임베디드 파워 제품군 출시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ARM® 기반의 임베디드 파워(Embedded Power) 브리지 드라이버 제품군을 출시했다.

이들 제품은 이전에 불가능했던 통합 수준을 달성함으로써 다양한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서 지능적 모터 제어에 대한 갈수록 높아지는 요구를 충족시킨다. 업계 최초로 인피니언은 ARM® Cortex™-M3 프로세서를 채택한 고성능 마이크로컨트롤러에 비휘발성 메모리, 아날로그 및 혼성신호 주변장치, 통신 인터페이스, MOSFET 게이트 드라이버까지 단일 칩으로 통합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ARM® 기반의 임베디드 파워(Embedded Power) 브리지 드라이버 제품군을 출시했다.

이로써 임베디드 파워 제품군은 애플리케이션에서 16비트가 차지하는 공간으로 32비트 성능을 제공한다. 임베디드 파워 제품군의 첫 번째 제품들로 3위상(브러쉬리스 DC) 모터에 이용하기 위한 TLE987x 시리즈와 2위상(DC) 모터에 이용하기 위한 TLE986x 시리즈의 샘플을 공급한다.

인피니언은 자사 고유의 자동차 등급 130nm 스마트 파워(Smart Power)제조 기술과 모터 제어 드라이버 분야에서 오랜 동안 축적하고 있는 전문성을 새로운 임베디드 파워 제품군에 결합하였다. 이들 제품은 7mm x 7mm 크기의  표준 QFN 패키지로 제공된다. 이전의 멀티 칩 디자인은 독립적 마이크로컨트롤러, 브리지 드라이버, LIN(Local Interconnect Network) 트랜시버를 필요로 했던 것과 달리, 이제 자동차 시스템 업체들은 최소한의 외부 부품만을 이용해서 모터 제어 디자인을 설계할 수 있게 됐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바디 파워 오토모티브 총괄 사업부장인 안드레아스 돌(Andreas Doll) 부사장은  “스마트 모터 제어 애플리케이션은 에너지 효율, 시스템 비용 감소, 편의성 측면의 요구를 충족하고자 다양한 방식의 정교한 모터 제어 기법들을 활용하고 있다. 인피니언은 지능적 모터 제어에 이용하도록 ARM® Cortex™-M3 프로세서를 채택한 자동차 등급 임베디드 파워 제품군을 제공함으로써 바로 이와 같은 설계 과제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한다. 강력한 마이크로컨트롤러, MOSFET 게이트 드라이버, 그리고 필요한 모든 검출, 제어, 구동 기능을 결합한 시스템온칩(system-on-chip) 기법으로서 포괄적인 제품 구성의 임베디드 파워 제품군은 자동차 시스템 업체들이 시스템 비용을 낮추고, 신뢰성을 향상시키고, 시스템 복잡성을 낮출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또한, 디드 파워 제품을 이용하면 부품 수를 현재 대략 150개 이상에서 30개 미만으로 줄일 수 있으므로 모터 제어에 필요한 모든 기능과 연관된 외부 부품을 단 3cm2의 PCB 면적에 집어넣을 수 있다. 그럼으로써 임베디드 파워 제품을 이용하면 이들 전자 장치를 모터에 더 가깝게 탑재할 수 있으므로 진정한 메카트로닉 디자인을 달성할 수 있다.

아이씨엔 뉴스팀 news@icnweb.co.kr

추천 기술기고문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