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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간운전시 보행자 자동 감지 시스템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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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바(Toshiba), TMPV760 시리즈운전자 입장에서 야간운전중에 횡단보도를 건너거나 차도옆을 걷는 보행자를 인지하는 것은 여간 신경이 곧두서는 일이 아니다.  이러한 야간운전시 보행자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경고를 주는 시스템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도시바(Toshiba)가 TMPV760 시리즈 출시와 함께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용 이미지 인식 프로세서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오늘 발표했다. 시리즈의 첫 제품인 TMPV7608XBG의 샘플 출하는 2015년 1월 시작될 예정이며 양산은 2016년 12월 이후로 예정돼 있다.

도시바는 ‘TMPV7608XBG’을 바탕으로 차세대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 구현을 지원할 계획이다. 표준 ADAS 기능인 긴급 제동 시스템(AEB), 교통신호 인식 시스템(TSR), 차선이탈경고시스템(LDW), 차선이탈방지 시스템(LKA), 하이빔 보조 시스템(HBA), 전방 충돌경고 시스템(FCW)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2018년 유로(Euro) NCAP 시험 프로그램에 포함될 교통 신호등 인식 시스템(TLR)과 주야간 보행자 AEB 시스템도 지원할 방침이다.

‘TMPV7608XBG’는 2개의 최신 ‘인핸스드(Enhanced) CoHOG’ 가속기를 결합해 야간에 한층 정교한 이미지 인식을 제공한다. 복수의 풀HD 카메라와 연결된 프로세서들은 제공된 이미지의 색상 그라디언트를 분석해 야간 보행자 감지율을 도시바가 현재 제공 중인 장치[2]의 주간 인식률에 필적하는 수준으로 끌어올린다. CoHOG는 도시바의 독창적인 동시발생 HOG(Co-occurrence Histograms of Oriented Gradients) 기술이다.

‘TMPV7608XBG’는 SfM(Structure from Motion) 가속기를 지원한다. SfM은 단안 카메라의 이동으로 제공된 순차적 이미지로 카메라 움직임을 추정해 구현되는 3D 재구성 기술이다.  단안카메라의 입력 흐름을 이용해 3D 재구성을 구현, 일반 패턴 인식 솔루션으로는 감지할 수 없는 도로 위의 정지된 사물을 포착하는 게 특징이다.

이와 별도로 도시바는 TMPV760 시리즈의 전원 관리를 최적화해주는 시스템 전원 관리 IC ‘TC9580FTG’도 출시했다. 샘플 출하는 이달 말 시작되며 양산은 2015년 11월 시작될 예정이다.

신제품 주요 특징

1. 도시바의 오리지널 이미지 인식 기술 ‘인핸스드 CoHOG’

‘TMPV7608XBG’는 휘도와 색상 기반의 이미지 정보를 활용하는 최신 ‘인핸스드 CoHOG’ 가속기를 탑재하고 있다. 이로써 특히 야간 및 사물과 배경 간 휘도 차가 낮은 장면을 포함해 인식 정확도를 획기적으로 높여준다. 여기에 고속 계산 기능으로 보행자 및 차량 인식 시간을 단축한다.

2. 3D 재구성 기술

‘TMPV7608XBG’는 SfM을 이용해 3D 재구성과 기존 패턴 인식으로 감지되지 않는 사물의 위치와 크기를 추정한다. 이는 전처리 단계의 추가 분석 후보를 좁힘으로써 전반적인 감지 속도를 높여준다.

3. 최대 8개 이미지 인식 애플리케이션의 동시 실행

‘TMPV7608XBG’는 혼합이종(Heterogeneous Multi-Core) 아키텍처를 적용해 복수의 애플리케이션을 실시간으로 동시에 처리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8개의 MPE(Media Processing Engines)을 갖추고 있어 부동 소수점 연산을 두 배 이상 정확하게 수행할 수 있으며 최초로 14개 유형의 이미지 처리 가속기를 탑재하고 있다.

이 제품은 최대 8개의 이미지를 동시 인식할 수 있으며 이미지 처리 역량이 도시바의 기존 이미지 인식 프로세서의 10배에 달한다. ADAS 애플리케이션은 이미지 인식 프로세서에 의해 50ms의 시간 창 이내에 동시 처리되며 최대 266.7MHz에 이르는 혼합이종 아키텍처의 동작 주파수에 힘입어 상대적으로 적은 전력 소비를 구현한다.

4. TMPV760 시리즈 최적화를 위한 시스템 전원 관리 IC

‘TC9580FTG’ 시스템 전원관리 IC는 TMPV760 시리즈의 전압 및 전원 전류 제어를 최적화하기 위해 DC-DC 변환기를 적용했다. 이 IC 신제품은 TMP7608XBG의 최적 전원관리를 위해 특수 설계된 출력스테이지를 바탕으로 ADAS 애플리케이션이 요하는 소형화 설계와 저온 작동을 구현해준다.

아이씨엔 뉴스팀 news@icnwe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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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용사물인터넷

아나로그디바이스, 산업제어용 PLC 및 DCS 모듈 개발 간소화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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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나로그디바이스, PLC 모듈 개발 간소화하는 ±10V, 0~20mA ADC 출시

아나로그디바이스(지사장 홍사곽: 이하 ADI)는 산업제어용 프로그래머블 로직 컨트롤러(PLC)와 분산형 제어 시스템(DCS) 모듈 개발을 보다 간소화하는 다채널 ±10V 및 0~20mA 정밀 ADC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마트팩토리 및 Industry 4.0 구현은 깊은 산업 전문 지식과 전문성을 필요로 한다. 또한 산업 시스템이 더 많이 분산화되면 용량, 구성 가능성 및 효율성에 대한 요구도 더욱 커질 수 밖에 없다. ADI는 고객이 제조 및 처리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현재 필요로하는 제품을 제공 할 수있는 유연한 아날로그 I/O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 PLC 모듈 개발 간소화하는 ±10V, 0~20mA ADC 출시

아나로그디바이스, PLC 모듈 개발 간소화하는 ±10V, 0~20mA ADC

ADI의 iPassives® 통합 정밀 패시브 기술을 적용한 AD4111과 AD4112 ADC는 정밀 매칭 전류 감지 저항 및 저항 분배기를 통합하고 있다. 신제품은 차원 높은 채널대채널 매칭 특성 덕분에 교정 요구사항들이 간단하며, 최대 8개의 싱글엔드 전압 입력과 4개의 전류 입력을 지원하기 때문에 재구성이 가능한 플랫폼 솔루션으로 사용하기에 이상적이다. 이와 함께 PLC (Programmable Logic Controllers) 및 DCS (Distributed Control Systems) 모듈의 크기와 복잡도, 비용을 줄일 수 있다.

AD4111및 AD4112 ADC는 성능 사양을 충족하면서 ±10V의 입력 전압을 수용할 수 있고, 일반적인 ±10V 입력에 오버레인지 마진을 더해 ±20V의 기능적 범위를 갖는다. 이들은 또한 성능 사양을 충족하면서 -0.5 ~ 24mA의 입력 전류를 수용할 수 있다. 이들 제품은 전압 핀에 ±50V, 전류 핀에 ±50mA의 절대 최대 정격(Absolute Maximum Rating)을 제공한다. AD4111은 +5V 또는 +3.3V 단일 공급전원으로 동작하면서 ±10V 전압 입력 상에서 외부 센서나 신호 소스가 시스템 입력으로부터 분리되는 것을 감지하기 위해 개방 배선 감지 기능을 고유한 방식으로 활성화한다.

Analog Input Temperature

Analog Input Temperature

ADuM5411 4채널 디지털 절연기과 함께 사용될 경우, AD4111은 IEC 61000-2, IEC 61000-3, IEC 61000-4, IEC 61000-5, IEC 61000-6 및 CISPR 11의 EMC/EMI 표준을 지원한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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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자동차

마우저, 라이다용 TI LMG1020 로우 사이드 GaN 드라이버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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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우저 로고 logo

글로벌 전자부품 유통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라이다 애플리케이션용 TI(텍사스 인스트루먼트)의 GaN(질화갈륨) 드라이버 LMG1020를 공급한다. 단일, 로우 사이드 드라이버인 LMG1020를 사용하면 라이다, ToF 레이저 드라이버, 안면 인식, 증강현실, 클래스 E 무선 충전기 등 속도가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에서 고효율, 고성능 설계가 가능하다.

마우저가 공급하는 TI의 LMG1020 로우 사이드 GaN 드라이버는 GaN FET 및 로직 레벨 MOSFET을 구동하며, 전파 지연 시간은 2.5 나노초, 최소 펄스 폭은 1 나노초에 불과하다. 게이트와 OUTH, 게이트와 OUTL 사이에 각각 외부 저항기를 연결하면 드라이브 강도를 개별적으로 풀업과 풀다운 에지에 맞게 조정할 수 있다.

견고한 LMG1020 드라이버는 과열 보호 및 부족 전압 차단 기능을 갖춰 과부하와 오작동 조건으 로부터 보호한다. 공통 모드 과도응답 내성이 300V/ns 이상이며 업계 최고 수준의 시스템 잡음 내성을 갖췄다.

LMG1020은 0.8 × 1.2mm WCSP 패키지로 생산되므로 게이트 루프 유도용량을 최소화하며 고주파 애플리케이션에서 전력 밀도를 최대화한다. 소형 소자이므로 설계자는 부품 갯수를 줄일 수 있고 전력 공급을 최대 80%까지 줄일 수 있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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