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알테라, SoC기반 지능형 로봇 경진대회 공식 후원

알테라 코리아(지사장 김동훈, www.altera.com)는 SoC(System on a Chip)를 활용한 지능형 로봇 경진대회인 ‘지능형 SoC 로봇워’를 2014년에도 공식 후원한다고 발표했다.

KAIST 시스템설계응용연구센터 (SDIA)가 주관하는 ‘지능형SoC 로봇워 (www.socrobotwar.org)’는 SoC를 활용한 지능형 로봇 구현을 통해 SoC 분야의 고급 기술인력을 양성하고, SoC 및 지능형 로봇 분야의 활성화로 국가 경쟁력 향상을 위한 것이 그 목적이다. 전국의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 대회는 지난 2002년을 시작으로 2014년 제 13회 대회를 맞이하고 있다.

지능형 SoC 로봇워는 매년 약 80여 개 대학, 150여 팀, 600명 이상의 학생들이 참가하며 대학(원)생을 포함한 2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이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며, 참가팀들에게는 로봇과 지능로봇 플랫폼 보드에 대한 이론 및 실습교육에 참가할 자격이 주어진다. ‘지능형 SoC 로봇워’는 HURO-competition, SoC태권 로봇의 두 가지 종목으로 구분되어 있다. 알테라는 참가신청 후 종목별로 실시되는 출전자격 테스트를 통과한 본선 진출팀들에게 지급되는 개발보드에 탑재될 Cyclone® FPGA와 configuration 부품 일체를 제공한다.

“지능형SoC 로봇의 두뇌 보드에 설치된 Cyclone FPGA는 로봇의 카메라를 통해 얻어진 영상의 노이즈 필터링, 특정 색상 및 특징점 추출을 실시간으로 처리하게 되며 로봇이 추적하는 목표의 거리와 좌표를 계산함으로써 영상 인식을 위한 핵심 칩 역할을 한다.”라고 KAIST의 유회준 교수는 설명했다.

참가 접수는 4월 15일까지 홈페이지(http://www.socrobotwar.org)를 통해 가능하다.

아이씨엔매거진

IO-Link Wireless
은주 박
은주 박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뉴스 에디터입니다. 보도자료는 여기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인텔, 알테라(Altera)를 전문 FPGA 기업으로 독립 분할

인텔로부터 다시 분할 독립되는 알테라는 패브릭에 AI가 내장된 유일한 FPGA를 비롯해 기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

CEVA, 삼성 SAFE 파운드리 에코시스템 프로그램 합류

무선 커넥티비티와 스마트 센싱 기술 및 맞춤형 시스템온칩(SoC) 솔루션의 선두적인 라이선스 기업인 CEVA가 삼성 어드밴스드 파운드리 에코시스템(Samsung Advanced Foundry Ecosystem, SAFE)에 합류한다.

인피니언, Autotalks에 오토모티브 등급 HYPERRAM™ 3.0 메모리 제공

인피니언이 Autotalks의 TEKTON3 및 SECTON3 V2X 레퍼런스 디자인을 지원하기 위해 오토모티브 등급 HYPERRAM™ 3.0 메모리를 제공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