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oT 기술 매거진 - 아이씨엔
Home » 마켓뉴스 » 정책뉴스 » 사물인터넷 실증사업 본격추진 나선다

사물인터넷 실증사업 본격추진 나선다

한국인터넷진흥원․한국정보화진흥원․정보통신산업진흥원 협력 약정 체결

한국인터넷진흥원․한국정보화진흥원․정보통신산업진흥원 협력 약정 체결

정부차원의 정보기술 관련 조직들이 대거 참여하는 사물인터넷(IoT) 실증사업이 본격 추진될 전망이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백기승)과 한국정보화진흥원(NIA, 원장 장광수),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원장대행 유해영)은 사물인터넷 분야의 실증사업 추진을 위한 협력기반을 마련하고,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한국인터넷진흥원 IoT 혁신센터(강남)에서 27일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사물인터넷 유망 서비스의 초기 확산을 위하여 지자체 및 민간수요 등을 토대로 스마트시티 등 성장 가능성, 해외진출 가능성 및 파급효과가 큰 사업 모델을 실제 환경에서 구현․검증하기 위해 추진하게 되었다.

세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실증 프로젝트 기획, 지자체간 협력, 보안․IPv6 적용 및 해외진출 지원 등을 위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은 “그 동안 3개 기관은 사물인터넷 분야의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 육성을 위하여 기관 간 칸막이를 없애고 긴밀히 협력해 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층 강화된 협력체계를 기반으로 각 기관의 특성을 살려 실증 사업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추천 기술기고문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