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oT 기술 매거진 - 아이씨엔
Home » 마켓뉴스 » 정책뉴스 » 대우조선해양, 세계 최초로 에너지경영시스템 표준 국·내외 동시 획득

대우조선해양, 세계 최초로 에너지경영시스템 표준 국·내외 동시 획득

 

대우조선해양, 세계최초 반잠수식 시추선 4척 동시 명명식
대우조선해양 안벽에서 초대형 반잠수식 시추선 4기의 건조 작업이 한창이다. [사진제공. 대우조선해양]
대우조선해양(www.dsme.co.kr)이 세계 최초로 국내·외 국제표준 인증기관으로부터 에너지 경영 시스템(이하 ISO50001) 인증을 획득했다.

대우조선해양은 거제 옥포조선소가 스위스 SGS와 한국에너지관리공단(KEMCO)의 공동 컨소시엄으로부터 ISO50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또한 “사업장이 자국 및 해외로부터 ISO50001 인증을 획득해 동시 보유하게 된 것은 이번이 세계 최초의 사례”라고 밝혔다.

ISO50001 인증은 기업의 에너지절감을 위한 계획·실행·운영 등에 관한 국제표준으로, 일회성이 아닌 경영전략과 유기적으로 결합된 지속적인 친환경 에너지관리 IT 시스템을 구축해야 획득할 수 있다.

지난 2012년, 친환경·에너지 경영을 실현한 노력을 인정받아 한국 SGS로부터 ISO50001 표준을 취득한 대우조선해양은, 인증 범위 확대 및 고도화를 위해 국외 기관의 재 인증을 추진해왔다.

이번 스위스 SGS로부터 재인증 획득으로, 대우조선해양은 경영부분과 기술부분이 통합된 전사적 에너지관리시스템을 구축했다는 평가를 이끌어 냈다. 또한 2015년 시행예정인 ‘탄소 배출권거래제’ 등 국내·외 환경 이슈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기반을 마련하는 데 성공했다.

대우조선해양 김용만 생산총괄장(부사장)은 “세계 최초의 동시 인증을 계기로, 보다 체계적으로 에너지 경영 성과관리를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고객사의 에너지 관련 요구사항 및 국내·외 정책 변화 흐름에 발맞춰 친환경 에너지 선도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아이씨엔 뉴스팀 news@icnweb.co.kr

 

 

추천 기술기고문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