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sights ad
Home » 마켓뉴스 » 신제품뉴스 » TI, InstaSPIN™-FOC 모터 컨트롤 솔루션

TI, InstaSPIN™-FOC 모터 컨트롤 솔루션

모터 시스템 설계자들은 모터 컨트롤 시스템 튜닝에 몇 주 또는 몇 달씩 시간을 낭비할 필요 없이 차별화된 설계를 선보이는 데 보다 더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

TI의 새로운 InstaSPIN™-FOC(field-oriented-control) 솔루션을 이용하면 설계자들은 모든 3상 동기식 또는 비동기식 모터를 5분내에 식별 및 튜닝하고 다양한 속도 및 부하 상황에서도 완벽하게 제어 할 수 있다.

TI의 신기술은 기계적 모터 로터 센서를 필요로 하지 않아 시스템 비용을 낮출 수 있으며 TI의 새로운 소프트웨어 인코더(센서리스 옵저버) 알고리즘인 FAST™(flux, angle, speed and torque)를 채택해 더욱 향상된 동작을 보인다.

FAST™는 TI의 32bit C2000™ Piccolo™ 마이크로컨트롤러의 ROM(read-only-memory)으로 제공된다. InstaSPIN-FOC는 앞서 발표된 InstaSPIN-BLDC 기술의 후속 기술로, TI는 계속해서 한층 더 편리하고 효율적인 모터 컨트롤 개발을 위한 최신 InstaSPIN 버전을 제공할 계획이다.

센서리스 FOC 모터 기법이 시스템 상의 많은 이점을 제공함에도 불구하고, 모터 제어 시스템에 대한 전문지식의 부족으로 이 기법은 널리 확산되지 못하고 있다. InstaSPIN-FOC는 개발을 쉽게 해주고, 모터 컨트롤 경험이 한정된 엔지니어들에게도 시스템 비용과 복잡도를 낮춰주며, 모든 다양한 속도와 부하조건에서의 모터 애플리케이션에서 모터의 효율과 성능, 신뢰성을 향상시키는 우수한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다.

 

Frank Bakker(프랭크바커) 컨트로닉스(Contronics) 매니징디렉터는 “세계에서 가장 스마트한 팬(fan)용 전기 드라이브인 코모코는 TI의 Piccolo 마이크로컨트롤러와 InstaSPIN-FOC 기술을 채택한 제품이다. 내장된 PowerWarp™ 모드로 항상 전류를 최소한으로 소모하기 때문에 280W 팬이 10W 미만을 소모하며, 동일한 속도 및 지정된 에어플로우(airflow)를 유지할 수 있다. 자사는 14개월에 걸친 현장 테스트를 통해 이 솔루션이 트라이악 제어(triac control) 대비 80%, InstaSPIN-FOC에 PowerWarp를 적용하지 않은 솔루션 대비 50%의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것을 나타냈다.”고 밝혔다. 컨트로닉스는 최근에 신개념 코모코(CoMoco) 지능형 모터 컨트롤 시스템을 출시해 업계에 반향을 일으켰다.

 

텍사스인스트루먼트 www.ti.com/ww/kr

Keysights ad


추천 뉴스

맥심 DS28E38 보안 인증장치 블록 다이어그램

맥심, ‘칩DNA(ChipDNA)’ 기술 기반 ‘DS28E38’ 보안 인증장치 출시

복제 방지 보안 IC… 비용 효율적인 턴키 방식 보안 제공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코리아(대표 최헌정)가 물리적 ...

사이프레스의 WICED CYW43907 평가 키트

마우저, 사이프레스의 WICED CYW43907 평가 키트 판매

802.11a/b/g/n 듀얼밴드 Wi-Fi 설계 간소화 세계적인 투자자 워렌 버핏이 소유한 버크셔 해서웨이의 계열사로 글로벌 시장에서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