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oT 기술 매거진 - 아이씨엔


Home » 마켓뉴스 » 정책뉴스 » ST, 리눅스 통신용 SW 드라이버로 MEMS 개발시간 단축

ST, 리눅스 통신용 SW 드라이버로 MEMS 개발시간 단축

다양한 MEMS 활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제품 개발 시간 단축 효과 노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리눅스 시스템 통신용 소프트웨어 드라이버를 새롭게 선보였다. 바로 사용이 가능한 레디-투-유즈(ready-to-use) 드라이버이기 때문에, 폭넓은 애플리케이션에서 MEMS를 더욱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MEMS 센서는 실내 내비게이션, 디스플레이 화면 전환(Display Orientation) 및 동작 인식과 같은 기능을 제공하는 스마트폰, 태블릿 및 게임기 등의 컨슈머 제품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ST의 이번 최신 드라이버 아키텍처는 최신 버전 리눅스 커널(3.9 부터)에서 지원되며, 바로 적용이 가능하다. 이로써, 리눅스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는 개발자들이 더욱 쉽게 ST의 MEMS 디바이스에 접근하여 다축 정밀 움직임 및 위치 센싱 기능을 갖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적용 가능한 주요 분야로는 원격 모니터링, 테스트 및 측정, 로봇 제어, 머신비젼 및 보안과 같은 컨슈머, 산업용, 과학용 및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가 있다.

특히 최신 ST 드라이버 아키텍처는 견고할 뿐만 아니라, 센서 성능을 최대화하고, 모듈화할 수 있으며, 시제품 구현도 빠르게 할 수 있다. 드라이버 액세스는 표준 IIO(산업용-IO) 인터페이스로 관리된다. IIO 드라이버가 리눅스 커넬에 이미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ST 모션 MEMS 모든 제품이 인터페이싱을 위한 추가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필요가 없다.

ST의 파올로 벤디스치올리(Paolo Bendiscioli) 모션 MEMS 애플리케이션 부장은 “ST의 IIO 드라이버 모듈은 ST 의 MEMS 디바이스를 드라이브 레벨에서 어떤 것도 변경 할 필요 없이 교체 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췄다. 이 솔루션으로 설계 업그레이드를 더 빠르게 진행 할 수 있고 새로운 제품 출시 시간 단축을 도울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최신 드라이버 아키텍처는 가속도 센서, 자이로스코프, iNEMO 관성모듈, 디지털 나침반 및 지자기 센서를 포함한 전체 ST MEMS 제품군과 구동이 가능하다. 따라서, 최소한의 소프트웨어 비용으로 모든 센서에 빠르고 쉽게 연결이 가능하다. 시스템은 이 드라이버를 통해 디바이스 신식, 데이터 접근, 인터럽트 지원 및 데이터 수집 조사를 실시 할 수 있다.

ST는 전세계적으로800개 이상의 MEMS 관련 특허를 보유 및 출원한 상태이며, 누적 30억 MEMS 디바이스 출하량과 일일 4백만 디바이스 생산 능력을 자랑하는 세계 1위 MEMS 제조업체이다. ST의 2012년 순매출은 84억 9천만 달러를 기록했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추천 기술기고문


추천 뉴스

사물인터넷 IoT

정부, 스마트시티 서비스 실증 시범사업 추진

과기정통부-국토부, IoT 기반의 스마트 환경모니터링 실증사업 추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와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 이하 국토부)가 ...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차세대 기초연구 지원… 9월까지 과제 공모

올해 중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Big Data) 연구분야 전략과제 지원 추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는 4차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