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

Hilscher, 네트워크 컨트롤러 시리즈 확장하다 – 유연성 및 성능의 향상

Hilscher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네트워크 컨트롤러 ‘‘netX 51‘‘은 Real-Time 어플리케이션을 위해 특수 제작된 ASIC으로 모든 Real-Time Ethernet 시스템을 지원하며, 광범위한 어플리케이션들을 위한 새로운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힐셔코리아는 “netX 51” 산업용 네트워크 컨트롤러를 발표했다. 네트워크 컨트롤러 netX 51은 Real-Time 어플리케이션을 위해 특수 제작된 ASIC으로 모든 Real-Time Ethernet 시스템을 지원하며, 광범위한 어플리케이션들을 위한 새로운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Real-Time Ethernet 솔루션의 역할이 공정 및 공장 자동화 산업 분야에서 특히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Real-Time Etherent 솔루션은 더욱 더 빠른 (업무처리)속도 및 복잡한 프로세스 제어를 지향하는 차세대 기계 및 시스템의 기초를 구성한다.

Hilscher는 오래 전부터 신속한 Real-Time 프로세싱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였으며, 이에 대한 조건들을 충족시켜주는 netX시리즈의 네트워크 컨트롤러를 개발하였다. 독일 헤센주의 하터스하임에 본사를 두고 있는 시스템 오토메이션 전문회사인 Hilscher 의 컨트롤러는 특히, 신속한 Real-Time 솔루션을 필요로 하며 향후, 이를 상용화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다.

모든 컨트롤러는 EtherCAT, EtherNet/IP, POWERLINK, Modbus, Sercos III, PROFINET과 같은 기존의 Real-Time Ethernet 시스템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CANopen, CC-Link, CompoNet, DeviceNet, Profibus와 같은 필드버스 시스템에도 통합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가 직접 적용하고자 하는 시스템 환경을 선택할 수 있다.

 

확장된 다양성
Hilscher의 최신 컨트롤러인 netX51은 기존 모델인 netX 100, netX 500 및 netX 50과 동일한 통신 인프라를 기반으로 하지만, 672KB까지 확장된 내장형RAM메모리를 갖춘 단일 칩 솔루션을 위한 이상적인 프로세서이다.

netX 시리즈의 컨트롤러들은 각기 다른 특정 디자인 우선순위에 따라 특화되어있다.

그 예로, 가장 작은 크기의 모델인 netX 6는 프로토콜 스택의 프로세스를 위해 외부의 CPU를 호스트로 필요로 하는 반면 netX 52는 ARM 9 CPU가 장착되어 별도의 외부 메모리버스가 필요 없으며, 이는 효율적인 비용으로 컴팩트한 제품의 개발을 가능케 한다.

따라서, 이 세 가지 모델들은 모두 모듈 타입이나 컴팩트한 슬레이브 또는 고성능 CPU에서 Real-Time Ethernet 컨트롤러로 사용될 수 있도록 최적화되어 있다. 신속한 데이터 처리 속도 및 향상된 진단 기능은 자동 크로스 오버 및 자동 네비게이션 기능을 가진 Renesas의 최신 PHYs의 사용으로 보장된다.

 

확장된 기능
netX 51은 동일한 범위의 다른 컨트롤러에 비해 향상된 통신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다이나믹 프레임 패킹(Dynamic Frame Packing) 외에도PROFINET V2.3 및 IO-Link V1.1을 지원함으로써, 자동화 산업에서 오늘날의 고속 Real-Time 통신에 대한 일반적인 시스템 환경으로의 통합을 더욱더 용이하게 만든다.

내장된 메모리를 통해, netX 51은 별도의 외부 메모리 없이 사용 가능하며, 기존의 netX 50보다 두 배정도 빠르게 동작하는 단일 칩 솔루션이 될 수 있다.

특히 Time-Critical 프로세스에서 흥미로운 것은 netX 51의 추가 RISC 프로세서인xPIC이다. xPIC는 자체 부하를 훨씬 더 줄이기 위해 ARM9-프로세서와 병렬로 동작한다. 또한, netX51은 전용 CAN과 Ethernet MAC 컨트롤러도 추가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유형의 구조에 대한 일반적인 응용방법의 예로 IO-Link 마스터 게이트웨이에서의 Real-Time Ethernet 슬레이브로의 사용이 있다. 이 때, ARM 프로세서가 Real-Time 통신 프로토콜을 처리할 수 있도록 전체 IO-Link의 데이터 트래픽은 RISC 프로세서에 의해 수행된다.

또 다른 흥미로운 기능은 netX 51의 세 번째 이더넷 인터페이스이다. 이 인터페이스는 진단용 프로그램을 실행하거나 컨트롤러를 configuration하기 위해 PC와의 연결을 가능케 해주며, 그 외에도 컨트롤러를 외부 호스트 CPU에 연결하여 PHY로 사용할 수 있다.

일부 Real-Time Ethernet 시스템은 CANopen의 object model 또는 Ethernet/IP 나 DeviceNet과 같은 동일한 통신 서비스를 사용한다. 이는 CAN이 기존 네트워크로써 Real-Time Ethernet 시스템에 바인딩(통합)되게 해준다.

전용 CAN 컨트롤러가 장착된 Hilscher의 netX 6 / 51 / 52은 이와 같은 작업에 특히 적합하며, 세 개의 통신 채널로 구성된 일반적인 컨트롤러보다 훨씬 더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이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IO-Link Wireless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HM 2024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HM 2024

Related articles

NXP 반도체, 차량용 초집적 통합 프로세서 제품군 첫번째 제품 출시

NXP 반도체가 새로운 차량용 초집적 통합 프로세서 제품군인 S32N의 첫 번째 디바이스인 S32N55 프로세서를 발표했다

노르딕, 구글 ‘파인드 마이 디바이스’ 및 ‘미확인 트래커 경고’ 서비스 구현 지원

노르딕은 구글의 설계 파트너로 구글의 파인드 마이 디바이스 네트워크 및 미확인 트래커 경고 서비스 출시와 동시에 nRF 커넥트 SDK 지원을 발표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강력하고 안정적인 RS-485 신호 전송 기능 제공

ST가 40Mbit/s의 속도, PROFIBUS 호환 출력, 순간부하 및 핫스왑 보호 기능을 갖춘 RS-485 트랜시버인 ST4E1240을 출시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오토모션
오토모션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