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제1회 국토교통 생활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상상만으로 행복한 세상! 국토교통 생활아이디어를 신고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국토교통생활아이디어공모전」(이하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공모전은 창의적인 상상력으로 삶의 질 및 국민 행복지수를 향상시킬 수 있는 참신한 대국민 참여형 아이디어 발굴 프로그램으로, 층간소음 및 성범죄 예방 등의 사회이슈 뿐만 아니라, 생활불편 해소, 사회약자 편의, 에너지 절감, 아토피 해결 등 그 응모 분야도 매우 다양하다.

행사를 주관하는 진흥원 이재붕 원장은 “이번 공모전은 일상생활에서의 불편과 사회약자 편의를 개선할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며 “선정된 아이디어들을 따뜻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가고자 하는 국토교통 정책방향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고 말했다.

공모전 참가등록은 6월 3일(월)부터 25일(화)까지이며, 아이디어 접수 등 자세한 사항은 「2013 국토교통 Technology Fair」 홈페이지(www.techfai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IO-Link Wireless
은주 박
은주 박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뉴스 에디터입니다. 보도자료는 여기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고그린(Go Green) 2023’ 국내 수상자 발표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가 미래를 위한 대담하고 지속 가능하며 스마트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글로벌 공모전 ‘고그린(Go Green) 2023’의 국내 결선 수상자를 발표했다.

에너지 지속가능성 아이디어 공모전.. ‘고 그린(Go Green) 2023’ 접수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한국지사 대표 김경록)가 글로벌 공모전 ‘고 그린(Go Green) 2023’의 참가자를 6월 18일(일)까지 모집한다

레노버, 디지털 아트 공모전 개최.. 9월 30일 마감

레노버(Lenovo)가 AMD,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와 함께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글로벌 디지털 아트 공모전 캠페인 ‘더 월드 위 이매진(The World We Imagine)’을 개최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K-BATTERY SHOW 2024
FASTECH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