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호주와 말레이시아, 산업용 무선 잠재력이 큰 시장이다

무선 기술을 통해서 효율성을 높혀주고 비용은 줄일 수 있다는 이점이 동남아시아 및 호주, 뉴질랜드의 산업용 무선 시장 성장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 지역 전반에 걸친 산업들에 투자 중인 일부 다국적 기업들이 무선 기술을 활용하여 인프라를 강화시키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어, 산업용 무선 시장 성장은 앞으로도 계속 진행될 것으로 전망된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www.frost.com )에 따르면, 2011년 해당 시장은 약 9,830만 달러의 시장 수익을 올린 것으로 조사됐으며, 2018년에는 이보다 두 배 이상 증가한 약 2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측됐다.

호주와 말레이시아가 산업용 무선 애플리케이션 관련한 잠재력이 큰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아태지역 중 가장 선진국으로 꼽히는 호주가 대규모 설치를 가능케 할 고객맞춤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무선 판매업체들에게 이상적인 시장으로 비추어지고 있다. 또한 석유 및 가스를 포함한 에너지 부문에서 동남아시아와 호주, 뉴질랜드 지역은 주요 고객으로 부상할 것이다.

무선, 10배의 비용 절감 실현 가능

프로스트 앤 설리번의 크리슈나 라마나단 (Krishnan Ramanathan) 연구원은 “무선 설치는 유선 설치보다 약 10배 가량 비용이 저렴하다. 바로 이 점이 무선 기술로의 전환을 더욱 부추기고 있다. 네트워킹의 대안으로써 무선 통신은 신속한 착수와 효율적인 데이터 수집을 가능케 해 비용 가치는 물론 장기적 수익을 더 강화시켜준다.”고 말했다.

무선 기술은 수동으로 하는 기록 점검을 최소화시켜 유해한 환경에 인체 노출을 감소시키고, 빈번한 측정 작업으로 문제를 조기 발견해 사고률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유선 시스템보다 손상이나 사보타주(sabotage)를 감소시켜 준다.

반면 각기 다른 플랫폼들마다 다른 기술들을 적용시켜야 하기 때문에 호환성 문제가 대두될 수 있는데 현재로선 이를 해결해 줄 통합된 세계 표준이 없다는 점이 동남 아시아 및 호주, 뉴질랜드에서의 무선 솔루션 도입에 장애물이 되고 있다.

게다가 산업용 무선 네트워크는 무선 신호를 보호하고 무단으로 데이터 접근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철저한 보안이 요구된다. 현재 무선 암호화 프로토콜로는 이 요구들을 만족시키기에는 어려움이 많아, 관련 보안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일반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이 반드시 필요하다.

라마나단 연구원은 “공급업체들은 일반 사용자들에게 무선 솔루션의 혜택을 누리는데 있어서도 위험이 따른다는 것을 알려줘야 한다. 그래야 사용자들이 공인된 기술을 선호하게 된다 .최근 사용자들이 모니터링뿐만 아니라, 프로세스 제어에 있어서도 무선 장비들의 잠재력을 인식하기 시작함에 따라, 동남아시아와 호주, 뉴질랜드 시장에서 산업용 무선 시장은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ASI
은주 박
은주 박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뉴스 에디터입니다. 보도자료는 여기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콩가텍, conga-SA8 모듈로 미래형 산업용 에지 컴퓨팅과 가상화 위한 성능 제공

콩가텍(congatec)이 기존 대비 2배 이상의 에너지 효율로 미래형 산업용 에지 컴퓨팅과 강력한 가상화를 위한 새로운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는 SMARC 모듈을 내놓았다

노르딕, 구글 ‘파인드 마이 디바이스’ 및 ‘미확인 트래커 경고’ 서비스 구현 지원

노르딕은 구글의 설계 파트너로 구글의 파인드 마이 디바이스 네트워크 및 미확인 트래커 경고 서비스 출시와 동시에 nRF 커넥트 SDK 지원을 발표했다

 NXP, 업계 최초 블루투스 채널 사운딩 갖춘 무선 MCU 발표

MCX W 시리즈는 독립형과 호스트형 아키텍처를 모두 지원하며, 핀과 소프트웨어 간 호환이 가능하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K-BATTERY SHOW 2024
K-BATTERY SHOW 2024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