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oT 기술 매거진 - 아이씨엔
Home » 마켓뉴스 » 시장분석 » 전기자동차 충전 설비 시장, 2020년 38억 달러 전망

전기자동차 충전 설비 시장, 2020년 38억 달러 전망

Pike Research는 오는 2020년 전기자동차 충전 설비 시장의 규모가 38억 달러에 이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현재까지의 플러그인 전기 자동차(PEV)의 매출은 이전 예측보다는 낮은 수준이지만, PEV 시장은 향후에도 성장을 지속할 전망이고 세계 경제 상황이 개선되면 배터리 가격이 하락하면서 더 높은 성장률을 보일 것이다. 성장의 열쇠가 되고, 또 그 성장의 직접적 결과로 나타나는 것이 전기자동차 충전 설비(EVSE)의 매출 증대이다. 이 보고서에서는 EVSE 판매에 따른 연간 수익이 2012년 3억 5,500만 달러에서 2020년에는 38억 달러 이상에 달하며 10배 이상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Piker Research의 수석 조사 애널리스트인 Lisa Jerram은 “전기자동차 충전소를 건설해 충전소 소유주가 되었을 때 투자 수익률을 얻을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찾기 위해 EVSE 산업은 지금도 노력하고 있다. 이는 공적 자금에 의한 EVSE 도입이 종식되어 가면서 가장 중요한 과제가 되고 있다. 현재 이 시장을 쫓고 있는 기업 수가 너무 많은 상황이고, 내년 이 업계에서는 어느 정도의 정리통합이 이루어질 것이다. 하지만 이 시기를 견뎌낸 기업만이 시장 확대에 따라 증가하는 수요가 가져오는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EVSE 판매 비지니스에서 단기적인 중요 과제는 성공할 수 있는 비지니스 모델을 수립하는 것이다. 현재 정액 무제한 충전 회원 플랜과 충전 1회당 일정액을 지불하는 모델 두 가지 모두가 당분간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Pike Research의 분석에 따르면 이 업계는 충전 1회당 지불이라는 모델에 대해서는 매우 낮은 요금을 부과하는 것으로 통합되는 듯하고, 이것으로는 충전소 소유자가 이익을 올릴 수 있는 마진이 거의 없게 된다.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회원제 모델이 운전자가 수용할 수 있는 가격으로 공적인 충전 시스템으로부터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가장 장래성 있는 방법으로 보인다.

이 보고서에서는 현재의 세계 EVSE 시장 현황에 대해 상세하게 분석했고, 또 2020년까지의 시장 예측 정보를 제공한다. 가정용, 직장용, 일반고객용, 자영업용 EVSE 시장 분석과 시장 예측, 작년의 급속 충전 발전, 직류 충전 설비 판매 예측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2013-2015년경 상용 이용이 가능해질 충전 설비 시장의 성장에 대해서도 예측했다.

이달의 추천기사 보기


추천 뉴스

로크웰 오토메이션 제조라인 관리를 위한 모바일 앱

자동화 솔루션 제공업체, IIoT 중심의 산업변화에 적응중

자본과 자산, 자원의 효율성에 관한 중요도가 높아짐에 따라 공정 산업과 이산, 조립 산업에 지각 변동이 ...

infineon logo

인피니언, 2017 지능형모형차 경진대회 후원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ADAS 반도체 시장의 선두주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한양대학교 미래자동차연구소와 미래자동차공학과가 주관하는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