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oT 기술 매거진 - 아이씨엔
Home » 마켓뉴스 » 정책뉴스 » [아이씨엔] LED조명 기술동향 세미나 6월 13일 개최

[아이씨엔] LED조명 기술동향 세미나 6월 13일 개최

LED 및 조명 분야의 전문 세미나 주최사인 아이티컨퍼런스(www.it-conference.net)가 이 분야의 엔지니어링 매체인 LED뉴스코리아(www.lednewskorea.com)와 함께 오는 6월 13일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회복기에 접어든 LED 조명의 기술 동향 세미나”를 개최한다.

최근 LED 조명 시장이 본격적으로 회복기에 접어들 조짐이 보이는 가운데 향후 시장을 이끌 수 있는 각종 기술에 관해 관심이 고조되는 추세다. 특히 COB 타입 LED 기술은 성공적인 개발에 가격 경쟁력까지 더해져 수출 지향 국내 업체들에게 청신호가 되고 있다. 더욱이 대만의 LED칩과 패키지 공장 가동률이 2012년 말 이후 80~100%로 회복된 데 이어 한국도 역시 70% 선으로 회복 중인 것으로 나타나 긍정적인 전망을 보이기 시작했다.

아이티컨퍼런스의 김홍덕 대표는 “COB 타입은 기존의 공정에 비해 전력 효율과 신뢰성이 우수해 그 성능이 입증되고 있다. 한국은 중국과 대만보다 출발이 다소 늦었지만 광학적, 전기적, 열적 특성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나 차세대 기술로 부족함이 없다”며 “이 기술은 투자비가 절감되면서도 방열 특성이 뛰어나 독창적인 기술력을 뽐낼 수 있어 보급화에 가속이 붙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프랑스의 시장 조사 기관인 Yole Development를 리서치 파트너로 특별 초빙해 최근의 LED 소자 시장 동향과 기술을 짚어보며 국내 SNE 리서치의 남정호 상무의 발표를 통해 회복기로 접어든 LED 조명 시장의 향방을 전망, 토론하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어서 심도깊은 토의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그밖에 한국 COB 조명 분야의 전도사 역할을 자처하며 국내외에서 활발한 기술 개발 및 상용화에 앞장서고 있는 ▲한국산업기술대학교의 현동훈 교수, ▲LG 전자연구원의 강석훈 선임연구원, ▲LED 융합연구센터의 김영우 센터장의 COB 기술을 적용한 반도체 조명 시장의 흐름, ▲한국조명연구원 조미령 박사의 국제조명협회의 최근 활동 현황에 대해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 참가에 관한 등록 및 데모 문의는 아이티컨퍼런스 김고은 대리(전화: 02-3473-6367~8)에게 하면 된다.

아이씨엔 김철민 기자 min@icnweb.co.kr

송고. 성남벤처넷 지식포털 www.snventure.net

이달의 추천기사 - DHL


추천 뉴스

유니버설로봇의 UR 협업로봇

산업용 협동로봇과 바퀴형 이 동로봇, 국가표준 제정

9월까지 입안 예고 거쳐, KS 국가 표준으로 제정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산업용 협동로봇’과 ’바퀴형 이동로봇’ 국가표준(KS)을 ...

사물인터넷 IoT

정부, 스마트시티 서비스 실증 시범사업 추진

과기정통부-국토부, IoT 기반의 스마트 환경모니터링 실증사업 추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와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 이하 국토부)가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