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oT 기술 매거진 - 아이씨엔
Home » 이벤트뉴스 » 이벤트 » 미래창조과학 국제컨퍼런스 5월 개최 [icnweb]

미래창조과학 국제컨퍼런스 5월 개최 [icnweb]

미래창조과학부는 ‘미래창조과학 국제컨퍼런스’를 5월 21일~22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본 행사는 ’05년에 방송분야의 국내?외 정보교류를 위한 ‘국제방송컨퍼런스’로 시작하여, ’08년 방송통신분야를 포함한 ‘국제방송통신컨퍼런스’로 확대되었으며, 올해부터는 과학과 ICT를 포괄하는 ‘미래창조과학 국제컨퍼런스’로 개최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RISE(Research, Innovation, Start-up, Employment)’라는 주제로 과학기술?ICT 연구개발을 통해 산업 발전과 경제성장의 토대를 마련하고 창의 비즈니스의 출현과 벤처 기업 창업을 촉진하여 고용 확대와 성장을 실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RISE는 창조경제의 핵심 성장동력 엔진의 요소인 ‘연구개발’, ‘혁신’, ‘창업’ 및 ‘일자리 창출’을 의미한다. 본 컨퍼런스는 각 요소를 활성화하고 효과적으로 융합하는데 필요한 아이디어와 식견을 공유하는데 중점을 둘 전망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세계적인 발명가이며 미래학자인 ‘레이먼드 커즈와일’ 박사가 참가하여 과학기술의 발전전망과 미래예측에 대해 기조연설을 할 예정이다.

한편 컨퍼런스 참가 신청은 5월1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http://www.futureconference.or.kr )에서 사전등록을 신청할 수 있다.

아이씨엔 김미진 기자 news@icnweb.co.kr

이달의 추천기사 보기


추천 뉴스

B&R은 drinktec 2017 (홀 A3, 부스 328)에서 산업 등급의 서비스가 용이한 SuperTrak 수송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며, 이 시스템은 운송 및 포지셔닝중에 액체가 흐르는 것을 방지한다.

B&R, drinktec에서 빠르고 흐르지 않는 수송 기술 제시

SuperTrak으로 빠르고 유연한 필링(filling)라인 비앤드알(B&R)은 음료 및 액체 식품 생산자에게 탁월하고 다용도성을 갖춘 빠르고 흐르지 ...

에머슨, 2017 글로벌 유저 익스체인지 컨퍼런스 개최가 미국과 네덜란드에서 각각 열린다.

에머슨, 동종 상위 25%의 ‘최고성과’ 달성 방안 논의

에머슨, 2017 글로벌 유저 익스체인지 컨퍼런스 개최 4차 산업혁명을 앞서가는 프로세스 산업에서 디지털로의 혁신을 통해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