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POWERLINK를 통한 효율적인 라벨링

ECS 340 라벨 프린팅 프레스 장비가 개발되는 중에 Gallus 사가 세운 목표는 상품 라벨 부착시 인쇄 품질과 장비 가동시간에 있어 절충안 없이 단위 별 생산 단가를 줄이는 것이었다. B&R의 기술력을 통해Gallus사는 이러한 목표를 대성공적으로 이루었다. 최신식 컨트롤러와 견고한 드라이브 기술의 조합은 장비의 훌륭한 성능 데이터 및 낮은 운영 비용을 위해 안정적인 토대를 마련해준다.

제공. B&R 코리아 www.br-automation.com

플라노그래픽(planographic) 인쇄의 오래된 형태의 석판 인쇄술과 19세기의 석재 기반의 방법은 인쇄되는 제품이 한번에 대량 생산이 가능케 하였다. 스위스의 프린팅 프레스 제조업체인 Gallus사는 컬러 프린트의 생산을 위해 다시 한번 석재를 이용했다.

인쇄 배양기로써 활용되는 것이 아니라, 석재 형태의Gallus ECS 340 인라인 라벨 프린팅 장비의 기반을 통해 대단히 부드러운 동작이 가능해졌다는 것이다. Gallus ECS 340 장비는 호일이 찍혀나오는 복잡한 마무리 방식 없이 두드러진 결과를 이루어 낸 멀티 컬러 플랙소 그래핑 인쇄기술(multi-color flexographic printing)이 적용되어 라벨-스티커 상품이 자체적으로 접착되어 생산되는 방식으로 개발되었다.

전형적인 예를 들면 샴푸 병 뒷면 또는 음식물을 위해 제작된 상품의 앞면에 부착된 레벨들과 가정 용품 및 제약 산업에 적용되었다.

“이러한 요소들은 일반적으로 높은 비용의 압력의 특성을 갖는데, 제조업체들은 타이트한 마진 내에서 이를 운영해야만 합니다.”라고 Gallus Group의 래벨 부서의 업무 집행 최고 책임자인 Stefan Heiniger씨가 설명했다. “이러한 제약에도 불구하고(아마도 그것 때문일 수도 있겠지만), 그들은 높은 수준의 인쇄 기술과 Gallus 장비를 통해 제공되는 시스템 활용성 없이 진행하려 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업체 자신들을 위해 경쟁적인 무기를 보유하기 위한 유일한 방법입니다.”라고 말하고, “우리는 ‘최대한의 절약’(Reduce to the max)이라는 모토를 가지고서Gallus ECS 340 장비를 개발해왔기 때문에 이렇듯 특수하게 가격적으로 영향을 받는 장비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언급했다.

근본적인 운영 비용 절감
B&R의 ACOPOS 서보 기술을 포함한 최첨단 솔루션 사용을 통해 높은 인쇄 품질 및 낮은 운영 비용 사이의 균형있는 운영이 가능하였다.

“Gallus 사는 개별적으로 운전이 가능한 축을 독립적으로 사용한 장비를 도입한 라벨 프린터기 분야의 첫번째 업체입니다.”라고 강조하면서, “라벨 프린팅 머신에 요구되는 엄격한 조건들은 서보 시스템 기술을 통해서만 충족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구 사항들은 짧은 설정 시간 및 부품 교체 후 장비의 신속한 운전 개시 뿐만 아니라 최소한의 시간 소비를을 포함하며, 지속적으로 고성능의 프린팅이 가능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B&R의 서보 기술을 통해 이러한 사항들을 모두 만족할 수 있었습니다.”

고성능 POWERLINK 버스와 함께 사용되어 B&R ACOPOS 시리즈의 서보 인버터를 기반으로 하는 싱글 축 기술은 12개의 잉크통을 Gallus ECS에 신속하고 다이나믹하게 배치하여 분당 160m이상의 빠른 속도로 굴곡진 부분까지도 처리한다.

이것은 라벨의 형태와 재료를 빠르게 교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록된 시간 내의 교정쇄를 생산하고 정밀도 높고 폭넓은 범위의 색채들을 지원함으로써 미스프린트와 손실을 막을 수 있다. “이는 라벨 프린팅 회사를 위해 강력하고 경쟁력 있는 무기를 장착하고 친환경적인 운전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라고Heiniger씨가 설명한다.

제어 가능한 전체 처리 비용
모든 솔루션에서 드라이브가 필수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에, Gallus사는Gallus ECS의 개발을 시작하기 전인 2006년도 당시 잠재적인 부품 제조 업체에 대한 광범위한 조사를 실시하였다.

“이들 부품 제조 업체에서 요구한 설계 사양서는 해당 드라이브 뿐만 아니라 중앙 제어 플랫폼 까지도 제공받을 수 있었습니다.”라고 Gallus 사업부장이 회상했다. “실패를 거듭한 결과, 고품질을 지속해서 유지하는 것 역시 핵심적인 요구사항 이었습니다.”

높은 수준의 품질은 Gallus ECS 340의 낮은 운용 비용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Gallus사에서의 이사진들은 운전 중에도 매우 쉽게 설치 또는 교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 시스템에서 동시에 50축 이상, 듀얼로 축제어가 가능한B&R ACOPOS 제품군에 대해 대단히 만족해했다.

드라이브는 컨트롤러에 자동적으로 등록되어 설정될 수 있으며, 기타 다른 서비스 컴퓨터에 연결하거나 소프트웨어를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다. 심지어 드라이브를 교체한 후에도 따로 재부팅을 할 필요가 없다. “이러한 특징들은 기계를 보유한 업체 뿐만 아니라 제조 업체에게 까지도 처리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해줍니다.”라고Heiniger씨가 말했다.

기계 정지후 빠른 전원 차단 시간
ACOPOS 드라이브의 전원 재생력을 통해 장비 소유주들은 운영 비용을 추가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B&R 솔루션은 DC 버스 확장모듈을 통해 확장될 수 있기 때문에8개의 잉크 장비(최대 12개 까지)가 장착된 11m폭의 장비는 아무런 고장없이 작동되고 있다. 하지만, 제동 전력에 대한 처리 문제는 Gallus ECS의 주요사항이 아니다.

전선의 끊어짐이나 전원 상실 또는 긴급상황 시 UPS의 분리에 대한 요구 없이 안전하고 기존에 정의된 상태로 장비를 유지하기 위한 운동 에너지를 사용하는 능력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이러한 장비는 빠른 시간 내에 다시 동작할 수 있어야만 한다.

시스템 조작자들은 표준 컨트롤러를 통해 빠르고 효과적인 논리적인 연결이 가능한 B&R에서 제공하는 통합된 세이프티 기술로부터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추가적인 전력 보완 장비가 요구되거나 기타 부수적인 전기 요금이 부과될 수 있는 에너지원을 차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류가 역류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해B&R ACOPOS드라이브에는 필터와 쵸크 모듈을 사용된다는 사실 역시도 이점이 될 수 있다.

요약
Gallus ECS 340 은 고품질 상품 라벨을 저비용으로 아주 효과적으로 생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최소한의 낭비와 아주 짧은 설정시간을 보장해줄 수 있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새로운 라벨 인쇄 장비를 통해 제공되는 수많은 장점들에 비춰봤을 때, Gallus사는 이미 고성능의 B&R 기술을 장착한 70기가 넘는 장비들을 납품해온 것으로 보인다.

업체명 : Gallus (www.gallus-group.com)
산업분야 : 라벨 인쇄
직원수 : 565명
위치 : 스위스 세인트 갤런(St.Gallen)

아이씨엔 매거진 2012년 07월호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오토스토어, 제14회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4) 참가

오토스토어는 오는 4월 23일부터 나흘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제14회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4)’에 참가한다

NXP, 2027년 탄소배출 35% 감축, 2035년 탄소 제로 실현한다

NXP 반도체는 2027년까지 탄소 발자국을 35% 감축하고, 2035년까지 탄소 중립을 실현하는 중장기 ESG 목표를 발표했다

[포커스] 에이디링크, 까다로운 산업 환경을 위해 설계된 IP69K 스테인리스 스틸 산업용 패널 PC

에이디링크는 까다로운 산업 환경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IP69K 스테인리스 스틸 산업용 패널 PC인 Titan2시리즈를 출시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FASTECH
K-BATTERY SHOW 2024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