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IoT Architecture Innovation Day
  • IIoT 기술 매거진 - 아이씨엔
  • 자율주행자동차 세미나
Home » 마켓뉴스 » 정책뉴스 » KT, 작년보다 확대한 상품검증단 2기 280명 출범

KT, 작년보다 확대한 상품검증단 2기 280명 출범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고객중심의 서비스 검증 프로세스인 상품검증단 2기가 출범했다고 22일 밝혔다.

KT가 작년 도입했던 상품검증단은 ‘고객이 원하는 완벽한 상품 출시’를 목표로 진행되는 신개념 상품검증 프로세스로 상품 출시 전에 고객 및 영업사원, 상담원, 대리점 직원, 사내 전문가 집단 등으로 구성된 상품검증단이 고객입장에서 서비스에 대한 문제점을 검증하여 무결점 상품으로 출시하는 것이다.

KT는 작년 한해동안 새롭게 출시된 신규 상품중 62%가 상품검증단을 거쳐 개선 후 출시됨으로써 고객의 불만요소가 감소하고 무분별한 상품 출시 또한 대폭 감소하는 등 상품개발자 및 기업 프로세스가 고객 지향적으로 변화되었다고 운영 성과를 밝혔다.

이러한 성과에 힙임어 올해 KT는 상품검증단 고객의 참여 범위를 기존 출시단계가 아닌 ‘기획에서 출시까지’ 전 단계로 확대했으며 상품검증단 인원 또한 100여명을 확대하여 280여명으로 구성하였다.

관련해 KT는 상품검증단 2기 발대식을 3월 15일과 21일 두차례에 걸쳐 진행했으며 4월부터 본격적으로 2기 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상품검증단에서 활동하게 된 대학생 이찬희씨는 “처음 상품검증단에 신청했을 때는 어떤 일을 하게 될지 궁금했는데 실무적인 일도 체험해 볼 수 있었고 저희 의견이 실제로 반영되어 개선 결과까지 보고받게 되니 뿌듯한 느낌이 들었다”며, “올 한해도 열심히 고객 입장의 의견 개진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이씨엔 오현서 기자, news@icnweb.co.kr

 

P oseam@아이씨엔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
추천 기술기고문


추천 뉴스

유니버설로봇의 UR 협업로봇

산업용 협동로봇과 바퀴형 이 동로봇, 국가표준 제정

9월까지 입안 예고 거쳐, KS 국가 표준으로 제정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산업용 협동로봇’과 ’바퀴형 이동로봇’ 국가표준(KS)을 ...

사물인터넷 IoT

정부, 스마트시티 서비스 실증 시범사업 추진

과기정통부-국토부, IoT 기반의 스마트 환경모니터링 실증사업 추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와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 이하 국토부)가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