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

국제 표준 모터의 새 이름, SIMOTICS

지멘스의 폭넓고 검증된 모터 제품군이 Simotics라는 새 이름을 얻었다. 지멘스는 물론 모든 응용 분야와 예산에 맞는 완벽한 모터 제품들을 계속해서 제공하며, 이제부터는 이 모터 제품들이 4가지 제품 라인으로 분류된다. 그럼으로써, 이 제품군의 범위는 더욱 명확하고 알기 쉬워졌다.

지멘스는 150년 이상 거의 모든 종류의 전기 모터를 개발 및 제조해왔다. 이 폭넓은 제품 범위에는 거의 모든 업종을 위한 최적의 드라이브 솔루션이 포함된다. 이로 인한 장점은 많고도 다양하다. 이 모터들은 최고의 품질 요건을 충족하고 DIN EN ISO 9001 인증을 받았다. 또한 개별 컴포넌트는 매우 오랜 제품 수명과 내구성을 보장하도록 설계되었다.

지멘스 모터는 독일 표준(DIN/VDE) 및 국제 표준(IEC/EN)을 준수하므로 전세계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다. 모터를 생산하는 과정에서 지멘스는 환경 친화적인 재료와 제조 기술을 지속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이제 여기에 또 하나의 장점이 추가되었다.

지멘스는 표준 및 모션 제어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모터 제품군을 Simotics라는 이름으로 묶어 이 제품군의 범위를 더욱 명확하고 알기 쉽게 만들었다. 고객은 이제 설비의 요구에 맞는 모터를 보다 빠르고 구체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

4가지 제품 라인 중에서 선택

지멘스는 Simotics 모터 제품군을 저압 인덕션 모터, 모션 제어 모터, 직류 모터 및 고압 모터 등 4개 제품 라인으로 나누었다. 따라서 고객은 항상 설비의 애플리케이션에 맞는 적절한 모터를 지멘스에서 찾을 수 있다.

성능이 입증된 인덕션 모터 클래스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5가지 서브클래스로 구성된다. 모션 제어 애플리케이션용 모터는 4가지 클래스로 구분된다. 이를 통해 지멘스는 전세계의 어느 타 경쟁사에 비해 포괄적이고 기술적으로 뛰어난 저압 모터 제품군을 제공한다.

이로써 사용자는 에너지 효율성, 확장성, 성능, 정밀도 또는 동적 기능 등 거의 모든 요구 사항에 대해 적합한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최고의 수준을 자랑하는 저압 인덕션 모터
상용전원 운전 및 인버터 운전을 위한 지멘스 인덕션 모터는 매우 다양한 유형의 산업용 드라이브 작업에서 사용되고 있다. 각 경우에 이들 모터는 에너지 효율성에 관한 최고의 수준을 충족하며 라이프사이클 비용 절감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유도 모터는 선택이 용이하도록 5가지 다른 애플리케이션 클래스(예: 알루미늄 프레임이 있는 범용 모터)로 분류된다. 일반적인 애플리케이션으로는 낮은 중량과 높은 효율성을 요구하는 펌프, 팬 및 압축기가 있다.

견고한 주철 프레임으로 된 모터는 최대 출력 375 kW, 대용량 모터 클래스는 최대 출력 1,250 kW까지 구성되며 제지, 석유화학 및 시멘트 업종의 요구 사항을 충족 시킨다. 또한 철강 업계를 위한 롤러 테이블 모터, 크레인 모터, 선박용 모터 및 터널 환기용 배연 모터는 특수 용도 모터 클래스로서 널리 사용 되고 있다.

방폭형 모터는 IEC 또는 NEMA 규격을 준수하며 Ex e, Ex d, Ex n 및 dust-ex용 모터를 제공한다.

첫 번째 선택: 모션 제어용 모터
구동축의 정확한 위치 제어와 우수한 동작 또는 구동축의 정밀한 조정이 필요하다면 모션 제어 모터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다. 지멘스 포트폴리오는 단순한 애플리케이션에서부터 매우 복잡한 애플리케이션까지 애플리케이션의 요구에 맞는 모션 제어 성능을 서보모터, 메인 모터, 선형 모터, 토크 모터 등 4가지 특수 모터 클래스로 제공한다.

서보모터
지금까지 다양한 장점을 보유한 모터로 알려져 왔거나(1FK7) 높은 추력 밀도를 가지고 있는(1FT7) 하이 다이나믹 서보모터는 여러 가지 유형의 제조공정 및 공장기계에서 위치 제어 및 추종 제어를 위한 가장 좋은 선택이다.

메인 모터
이 클래스의 대표적인 모터는 최근에 도입된 강제 냉각 방식, 수냉식 냉각 방식 또는 개방형 냉각 방식의 1PH8 모터이다. 이 모터는 특히 프로세싱 공정 ( 컨버팅, 와인딩)에서 회전 축의 정밀한 작동을 위해 공작기계 스핀들용으로 사용된다. 공작 기계의 모터 스핀들에 사용하는 1FE1 내장 모터도 이 모터 클래스에 포함된다.

선형 모터
이 콤팩트한 모듈식 모터는 동적 성능과 정밀도와 관련한 가장 높은 요구 사항을 충족시킨다. 이 모터는 과 부하 또는 연속 부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자기 보조 부품(1FN3) 또는 이동 거리가 긴 자석 없는 보조 부품(1FN6)과 함께 제공된다. 이 모터는 고성능 공작 기계와 핸들링 시스템에서 성능이 입증되었다.

토크 모터
토크 모터는 저속 범위에서 정밀하게 큰 힘을 가지고 회전하는 축을 위한 기계에 직접 연결하여 기어 없이 구동시키는 모터이다. (다이렉트 드라이브)

이 모터에는 3가지 기계적 설계(중실축, 중공축, 슬립온 축)의 모터 1FW3과 1FW4는 물론 내장 모터 1FW6가 있다. 또한 콤팩트한 크기와 최대 토크를 요구하는 모든 애플리케이션에서 개별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특수 모터
회사 카탈로그에 언급된 범용 모터 외에도 지멘스는 개별 애플리케이션이나 고객 요구에 맞는 설계, 기능 및 출력을 가진 모터를 개별적으로 맞춤 제작하기도 한다.

확고히 자리잡은 직류 및 고압 모터

직류 모터는 지멘스 프로그램에서 125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며 여전히 많은 업종과 애플리케이션에서 확고히 자리를 잡고 있고 아직도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Simotics 제품군에는 요구 되는 모든 상황에 부합할 수 있는 최대 100 MW의 내구성이 강하고 안정적인 고압 모터도 포함된다.

이 제품군에는 펌프, 팬, 압축기, 압출기, 믹서, 밀링 기계 및 컨베이어 벨트를 위한 메가와트 범위의 범용 모터와 고속 압축기, 롤러 제분기와 선박의 메인 드라이브 및 기어리스 수직 밀링 기계 등을 위한 고출력 특수 모터가 포함된다.

모터에서 드라이브트레인까지

모터와 인버터 외에 지멘스는 여기에 맞는 기어와 모션 제어 시스템을 포함하여 전체 드라이브트레인의 모든 중요한 컴포넌트를 제공한다. 이 드라이브트레인을 통합자동화(TIA)의 중요한 한 부분으로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함으로써 지멘스의 고객은 한층 더 혜택을 볼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의 에너지 효율성은 효율적인 모터 및 호환되는 인버터를 사용하여 크게 증가시킬 수 있다. 하지만 전체 드라이브체인을 포함하는 통합 솔루션을 적용하지 않는 한 가장 높은 수준의 에너지 효율성은 달성할 수 없다.

왜냐하면, 에너지 효율적인 현대식 애플리케이션이 절약하는 모든 에너지의 60%는 컴포넌트 자체가 아닌 컴포넌트 간의 효율적인 조합을 통해 달성되기 때문이다. 복잡한 수준의 제품 다양성을 고려했을 때 적절한 모터 및 드라이브를 선택하도록 고객을 지원하는 지능형 소프트웨어 도구가 필수적이다.

이러한 선택 도구에는 DT Configurator 및 웹 엔지니어링을 위한 구성 도구인 Sizer가 있다. 이들 도구는 일반적인 머신 파라미터에 기반하여 드라이브 컴포넌트의 선택에 도움을 주며, 여러 모터 버전의 에너지 사용량을 비교하여 관련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렇게 함으로써 어떤 드라이브 시스템에도 적합한 크기의 모터를 선택할 수 있다.

www.siemens.com/simotics

[박스]
Markus Platen 박사에게 묻는 세 가지 질문

지멘스가 Simotics라는 제품 브랜드를 도입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Markus Platen 박사: 지멘스 브랜드는 세계적인 품질, 안정성 및 최고 성능을 보증합니다. Simatic 및 Sinamics가 바로 완벽한 사례입니다. 고객들은 이러한 브랜드에 익숙하며 특히 이러한 브랜드를 요구합니다. 강력한 브랜드는 품질 인증과 같은 것이기 때문에 우리는 이제 모터에도 이런 인증을 부여하고자 합니다.

새 제품 브랜드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Markus Platen 박사: 아주 짧은 시간 내에 고객은 이 이름을 지멘스의 모터와 연관시키고 자신의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지멘스 제품을 신속하게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Simotics를 통해 무엇이 바뀌나요?

Markus Platen 박사: Simotics를 사용하여 고객에게 관련된 내용을 분명하고 알기 쉽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이제 자신의 개별 요구 사항에 맞는 완벽한 모터를 더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으며 특히 기존의 광범위한 제품들 중에서 원하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동기 또는 비동기, 범용 인덕션 모터에서 선형 및 토크 모터를 포함한 모션 제어 애플리케이션용 서보모터, 방폭형 모터는 물론 고압 모터와 직류 모터까지 지멘스는 광 번위한 모터 제품을 모두 제공합니다. 물론, 고객의 특별 주문에 맞춰 모터를 제작하는 것도 계속 해나갈 것입니다.

(*Markus Platen 박사는 지멘스에서 모션 제어 모터를 위한 제품 관리를 담당하고 있다.)

아이씨엔 매거진 2012년 05월호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HM 2024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HM 2024

Related articles

오토스토어, 제14회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4) 참가

오토스토어는 오는 4월 23일부터 나흘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제14회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4)’에 참가한다

NXP, 2027년 탄소배출 35% 감축, 2035년 탄소 제로 실현한다

NXP 반도체는 2027년까지 탄소 발자국을 35% 감축하고, 2035년까지 탄소 중립을 실현하는 중장기 ESG 목표를 발표했다

[포커스] 에이디링크, 까다로운 산업 환경을 위해 설계된 IP69K 스테인리스 스틸 산업용 패널 PC

에이디링크는 까다로운 산업 환경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IP69K 스테인리스 스틸 산업용 패널 PC인 Titan2시리즈를 출시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K-BATTERY SHOW 2024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