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oT 기술 매거진 - 아이씨엔
Home » 마켓뉴스 » 업계뉴스 » 인피니언, 혁신적인 의료용 플랫폼 MD8710 출시

인피니언, 혁신적인 의료용 플랫폼 MD8710 출시

빠르게 성장하는 의료 기술 시장의 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에 적합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 마티아스 루드비히)는 5일 고성능 의료 기술 장비를 위한 혁신적인 플랫폼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인피니언의 MD8710 의료용 플랫폼은 표준 기능들을 통합하였으며, 이들 기능들은 매우 적절히 구현되어 의료 기술 분야의 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이용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으로는 전자식 혈당 및 혈압 측정기, 전기화학적 분석 및 피트니스 장비 등을 들 수 있다. 이러한 장비들은 측정된 수치를 모바일 통신을 통해 자동으로 의사나 병원의 컴퓨터 시스템으로 전송할 수 있다. InMedica의 시장 조사 자료에 따르면 2013년 텔레헬스(telehealth) 전자 장비의 총 출하가 2백만 대 이상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인피니언 의료용 플랫폼의 고객-맞춤 분석 소프트웨어를 고집적, 에너지 효율적인 고성능 ARM Cortex R4 프로세서에 구현할 수 있다. 이 플랫폼의 아날로그 분석 스테이지는 다중 자극의 동시 측정이 가능하여 사진이나 센서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하기에 편리하다. 인피니언의 신제품에 통합된 스마트 전력 관리 유닛은 보드 공간을 줄여 매우 컴팩트한 형태의 휴대형 배터리 구동 장비를 가능하게 한다. 따라서 훨씬 비용 및 에너지 효율적인 의료 기술 장비를 개발하고 생산할 수 있다.

이 디바이스는 간편하고 신뢰성 있는 데이터 교환을 위해 USB와 블루투스 같은 표준 전송 기술을 통합하였다. 또한 인피니언이 Continua Health Alliance(IT 의료기술 표준화 협의회)의 회원사로서 관련 프로토콜 및 표준들을 지원한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ASIC 및 전력 IC 사업부의 커트 마쿠아트(Kurt Marquardt) 선임 마케팅 이사는 “인피니언의 새로운 의료용 플랫폼은 첨단 기술 의료 장비의 개발을 지원하고, 더 적은 비용으로 환자의 진단과 치료를 가능하게 한다. 이 플랫폼은 가장 정교한 휴대형 의료 측정 기술을 가능하게 한다”고 말했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추천 기술기고문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