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oT 기술 매거진 - 아이씨엔
Home » 마켓뉴스 » 정책뉴스 » 모션 컨트롤 산업협의회 창립.. 초대회장에 김재학 하이젠모터 사장

모션 컨트롤 산업협의회 창립.. 초대회장에 김재학 하이젠모터 사장

제조산업에서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설비 최적화 시스템의 핵심기기로 떠오르고 있는 모션 컨트롤 분야의 국내 기술 및 시장정보 교류의 장이 새롭게 구셩됐다. 한국기계산업진흥회(회장 정지택)의 주관으로 2월 5일(금) 기계진흥회관 중회의실에서‘Motion Control 산업협의회’ 창립총회가 개최된 것.

이날 총회에서는 하이젠모터(주) 김재학 대표이사, 인아오리엔탈모터(주) 신계철 대표이사, (주)오토닉스 박환기 대표이사 등 모션 컨트롤 관련 국내 생산기업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회원 35개사로 구성된 협의회가 출범되었다.

모션 컨트롤은 기계·전기·전자기술을 융합하여 생산시스템을 혁신하는 퓨전기술의 집합체로, 서보모터/드라이브를 비롯하여, Inverter,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 CNC(Computer Numerical Control), 유공압기기, 센서, 가이드모터, HMI(Human Machine Interface), 로봇 부품 등을 총칭한다.

그동안 개별품목 업체들이 생산기술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전후방 연계기술이 부족하여 시스템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기술정보, 시장정보 교류가 어려웠던 점이 이번 협의회의 창립배경이 되었다. 더구나 해외 모션 컨트롤 제품이 국내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 개발 생산 기업들의 입지가 넓지 않았다.

이에 협의회에서는 “개별기업 단위품목 중심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연관 기술의 융합을 통한 종합적 Solution을 공동 개발하여 대형 수요처(삼성전자, 현대자동차, LG 등)에서 사용하는 수입 제품의 국산화와 모션 컨트롤 산업의 발전방안 연구 및 신규 수요창출을 위한 시장개척 활동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모션 컨트롤 산업협의회 초대 회장으로는 하이젠모터(주)의 김재학 대표이사가 추대됐다. 김재학 초대회장은 “과거 국내 자동차, 조선산업이 제품 국산화를 통해 성장한 것과 같이 모션 컨트롤 관련 제품도 국산화를 위한 노력이 절실히 필요하다. 초정밀 제어기능 및 네트워크 솔루션과 기계, 플랜트산업을 연계하여 경쟁력 제고 및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최상의 협의체를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달의 추천기사 - DHL


추천 뉴스

유니버설로봇의 UR 협업로봇

산업용 협동로봇과 바퀴형 이 동로봇, 국가표준 제정

9월까지 입안 예고 거쳐, KS 국가 표준으로 제정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산업용 협동로봇’과 ’바퀴형 이동로봇’ 국가표준(KS)을 ...

사물인터넷 IoT

정부, 스마트시티 서비스 실증 시범사업 추진

과기정통부-국토부, IoT 기반의 스마트 환경모니터링 실증사업 추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와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 이하 국토부)가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