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허브
Home » 마켓뉴스 » 신제품뉴스 » TI, 유연성이 뛰어난 클록 발생기 제품군 출시

TI, 유연성이 뛰어난 클록 발생기 제품군 출시

TI는 단일 입력 주파수에서 최대 9개의 출력 클록 리소스를 생성하며, 프로그래머블 기능이 뛰어난 1~4개 PLL(phase-lock loop) 클록 발생기 CDCE9xx 및 CDCEL9xx를 출시했다. 각 출력은 최대 230MHz까지 클록 주파수를 낼 수 있도록 시스템 안에서 프로그램 된다. 이 기능으로 개발자는 전력 소비를 감소시키고, 리드 타임을 단축하며, 시스템을 다시 설계하지 않고도 클록을 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이러한 장점으로 다양한 소비자 애플리케이션(IP 셋톱박스, 폰), 디지털 미디어 시스템(디지털 TV, 스트리밍 미디어, 프린터), 내비게이션 시스템, 휴대형 기기 등의 가격을 낮출 수 있다.

CDCE9xx 및 CDCEL9xx는 1~4개의 PLL을 갖추고 있으며, 60 피코초(ps)에서 매우 낮은 지터를 제공한다. CDCE9xx 제품은 2.5V나 3.3V 출력을, CDCEL9xx는 1.8V 출력을 제공해, 휴대형 제품에 필수적인 저전력을 실현한다. 각각의 PLL은 EMI(Electro-Magnetic Interference)를 감소시킬 수 있는 SSC(Spread-Spectrum Clocking)를 지원해 EMC 규제를 준수할 수 있다.

이 제품군은 I2C와 EEPROM을 통해, 시스템 내에서 제품을 프로그램하고 맞춤화할 수 있는 기능과 여러 가지 프로그램 옵션을 제공한다. 전 제품이 풋프린트 호환을 제공하기 때문에, 하드웨어를 변경하지 않고도 시스템 설계에 적용할 수 있다. 이것으로 개발자는 클록 출력 수를 간단히 증가/감소시킬 수 있으며, 비용도 낮출 수 있다. 이 제품군은 시스템에서 크리스털, 오실레이터, 버퍼, PLL 등 많은 부품을 대체하기 때문에 시스템 설계를 더욱 단순화시킨다.

이 제품은 디지털 프로세서, 오디오 DAC 혹은 코덱, 이더넷, USB 컨트롤러 등을 구동할 수 있는 오디오, 비디오, 프로세서, 인터페이스 클록을 생성한다. 때문에 TI의 DaVinci™ 프로세서와 동작할 수 있도록 최적화되어 있다. 온 칩 VCXO(voltage-controlled crystal oscillator)는 각기 다른 데이터 스트림의 주파수 동기화를 허용한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카카오톡에서 아이씨엔 친구추가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
세미나허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