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IoT Architecture Innovation Day
  • IIoT 기술 매거진 - 아이씨엔
  • 자율주행자동차 세미나
Home » 마켓뉴스 » 정책뉴스 » 자일링스, 버텍스-5 양산용 실리콘으로 SDRAM 상호 운용성 시연 성공

자일링스, 버텍스-5 양산용 실리콘으로 SDRAM 상호 운용성 시연 성공

세계적인 프로그래머블 로직 솔루션 공급업체인 자일링스는 버텍스-5(Virtex™-5) FPGA 디바이스가 업계 선도적인 메모리 공급업체들로부터 제공되는 800Mbps DDR3 SDRAM 디바이스와 상호 운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현재 업계에서 유일하게 양산제품이 공급되고 있는 고성능 65nm FPGA 제품군인 버텍스-5 양산용 실리콘은 이미 하드웨어 상에서 상호 운용성이 검증되어 고객들이 보다 빨리 DDR3 SDRAM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

자일링스는 업계 선도적인 메모리 제조업체인 마이크론(Micron)과 엘피다(Elpida)의 디바이스를 사용해 성공적으로 하드웨어 상호운용성 테스트를 통과했다. 오늘 공급이 시작된 자일링스 버텍스-5 하드웨어 평가 플랫폼(ML561) FPGA 고급 메모리 인터페이스 툴 킷은 엔지니어들이 곧바로 자신의 디자인을 시작할 수 있도록 DDR3 SDRAM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마이크론의 레이몬 폰테인 (Raymond Fontayne) 세그먼트 마케팅 매니저는 “마이크론의 DDR3 SDRAM 디바이스와 완벽하게 상호 운용이 가능한 버텍스-5 양산용 실리콘 (800 Mbps)은 검증된 메모리 컨트롤러와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실현하고 있다”며, “업계 협력을 통해 개발된 솔루션, JEDEC 표준 컴플라이언스 그리고 상호 운용성 테스트는 고객들이 보다 빠르게 다양한 시장에서 플랫폼을 개발할 수 있는 에코시스템을 제공한다. 고성능 메모리 하부시스템 및 FPGA는 네트워킹, 오토모티브 및 보안 애플리케이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밝혔다.

엘피다의 세일즈 총괄 부사장인 비쟌 야즈다니(Bijan Yazdani)는 “고성능 및 가격 효율적인 솔루션을 요구하고 있는 마켓에 새로운 DRAM 기술이 적용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엘피다와 자일링스는 전략적으로 협력해 왔다.”고 말하고 “DDR3와 버텍스-5 FPGA의 상호운용성 테스트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짐으로써 자일링스는 고객들에게 DDR3 DRAM 기술을 보다 빠르게 확산시킬 수 있는 최초의 하드웨어 검증된 FPGA 컨트롤러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피력했다.

DDR2 SDRAM을 한단계 발전시킨 DDR3 SDRAM 아키텍처는 향상된 대역폭과 보다 낮은 전력소모(1.5V, DDR2 SDRAM의 공급전압은 1.8V이다.), 그리고 보다 높은 시스템 성능과 향상된 SI(Signal Integrity)를 가능하게 하는 진보된 IO 시그널링을 제공한다.

버텍스-5 LXT ML561 FPGA 고급 메모리 인터페이스 툴 킷에 시행된 상호운용 테스트는 올 9월에 상용화 될 DDR3 SDRAM 컨트롤러와 인터페이스 레퍼런스 디자인을 검증하였다. 이 디자인은 800Mbps 데이터 전송속도에서 읽기 데이터 캡처와 컨피규러블 쓰기 데이터 시그널의 정확도를 제공하는 버텍스-5 FPGA의 프로그래머블 입출력 딜레이 블록인 IODELAY와 같은 기능들로 구현되며, DDR3 SDRAM의 기능적 요구조건을 만족시킨다.

캐나다 KINGTIGER Technology의 COO이자 사장인 써니 장(Sunny Chang) COO는 “검증된 하드웨어 기반의 레퍼런스 디자인은 경쟁이 심한 업계에서 DDR3 SDRAM과 같은 새로운 아키텍처의 초기 도입을 위해 반드시 요구되는 필수적인 요소이다. 자일링스는 새로운 기술을 보다 빠르게 습득하고 받아들일 수 있도록 우리와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이씨엔 매거진 news@icnweb.co.kr

이달의 추천기사 - DHL


추천 뉴스

유니버설로봇의 UR 협업로봇

산업용 협동로봇과 바퀴형 이 동로봇, 국가표준 제정

9월까지 입안 예고 거쳐, KS 국가 표준으로 제정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산업용 협동로봇’과 ’바퀴형 이동로봇’ 국가표준(KS)을 ...

사물인터넷 IoT

정부, 스마트시티 서비스 실증 시범사업 추진

과기정통부-국토부, IoT 기반의 스마트 환경모니터링 실증사업 추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와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 이하 국토부)가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