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IoT Architecture Innovation Day
  • IIoT 기술 매거진 - 아이씨엔
  • 자율주행자동차 세미나
Home » 마켓뉴스 » 업계뉴스 » 오토데스크 3D 사용자 백만명 돌파

오토데스크 3D 사용자 백만명 돌파

2D 및 3D 설계 소프트웨어의 선두주자인 오토데스크는 3D 모델 기반의 설계 솔루션인 오토데스크 인벤터(Autodesk Inventor), 오토데스크 레빗(Autodesk Revit) 및 오토캐드 시빌 3D(AutoCAD Civil 3D) 사용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이 기념비적인 수치는 디지털 프로토타이핑을 통해 값비싼 실제 프로토타이핑에 크게 의존하지 않고도 현실과 동일한 설계 성능을 시각화하고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오토데스크 3D 솔루션에 대한 광범위한 수요를 보여준다.

오토데스크의 칼 바스(Carl Bass) CEO는 “100만 고객 돌파에 커다란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 100만 명에 이르는 오토데스크 3D 사용자는 제조, 시공 및 건설 분야 등 다양한 업계에 골고루 분포되어 있으며, 이처럼 다양한 기업 고객들은 작업 효율 및 품질을 향상시키고 기술 혁신을 이루기 위해 디지털 프로토타이핑의 가치를 경쟁력으로 인식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제, 기업들은 디지털 프로토타이핑을 통해 설계를 완료하기 전에 미리 설계물을 보고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 오토데스크의 고급 3D 도구를 사용하면 상세한 시각화, 정확한 분석 및 실시간 시뮬레이션을 디지털 프로토타입으로 구현함으로써 설계물을 정확하게 모델링하여 설계 과정의 초기 단계에서 결과물을 최적화하고 성능 관련 내용을 효과적으로 변경할 수 있다.

IDC의 마이클 포세트(Michael Fauscette) 애플리케이션 연구소 부사장은 “3D 모델링은 제조, 시공 및 토목 업계의 설계 표준으로 빠르게 자리잡아가고 있는 추세다. 더욱이, 고객들은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3D 도구를 디지털 프로토타이핑 작업에 활용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100만번째 구매 고객, 걸프 스트림 코치(Gulf Stream Coach)사
인디애나주 내퍼니에 소재한 세계적인 RV 제조업체 걸프 스트림 코치는 미국 최대의 레저용 자동차 및 관련 용품 제조업체로 26개 브랜드와 100개 이상의 모델을 판매하고 있다. 이 회사는 오토데스크의 오랜 고객사로,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오토캐드 소프트웨어를 기본 설계 도구로 채택하고 있다. 특히, 걸프 스트림 코치는 12개의 인벤터 소프트웨어 시트를 구매함으로써 오토데스크의 100만번째 3D 시트를 구매하게 됐으며, 이를 사용해 올해 말 출시 예정인 최고급 장난감 트럭을 설계하고 있다.

걸프 스트림 코치 제품 개발 본부의 마이크 포티스(Mike Potis)씨는 “오토데스크 인벤터를 통해 2D 작업에 대한 투자를 소홀히 하지 않으면서도 강력한 3D 설계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인벤터를 사용하면 실제 프로토타입 대신, 디지털 프로토타입을 통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설계 관련 결정을 신속하게 내리고 고객에게 보다 높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 우리는 고객 가치를 높이는 기술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아이씨엔 김철민 기자

이달의 추천기사 - DHL


추천 뉴스

에너지플러스 2017 개막… 29일까지 코엑스

미래 에너지 산업을 조망하는 ‘에너지플러스 2017’ 전시회가 서울 코엑스에서 9월 27일 막을 올렸다. 29일까지 개최되는 ...

ABB to acquire GE Industrial Solutions

ABB, GE 인더스리얼 솔루션 26억 달러에 인수

ABB, GE 브랜드 사용권 계약으로 북미시장 진출 확대 기대 스마트 일렉트릭 분야에서 슈나이더와 글로벌 양강체제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