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oT 기술 매거진 - 아이씨엔
Home » 마켓뉴스 » 신제품뉴스 » 마이크로칩, 차세대 에너지 계측 IC 및 레퍼런스 디자인 발표

마이크로칩, 차세대 에너지 계측 IC 및 레퍼런스 디자인 발표

세계적인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아날로그 전문업체인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한국 지사장: 한병돈)는 MCP3909 에너지 계측 IC와 레퍼런스 디자인을 발표했다. 이번에 선보인 IC는 높은 정확도를 자랑하며 저전력 소모 기능은 물론 SPI 인터페이스와 유효전력-펄스출력을 모두 갖추고 있어, 다양한 계측기 설계에 사용 가능하다. 또한 MCP3909 3상 에너지 미터 레퍼런스 디자인을 함께 활용하여 계측기 디자인을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다.

MCP3909 IC는 SPI 인터페이스를 통해 액세스할 수 있는 온보드 형태의 16비트 델타-시그마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ADC) 두 개를 갖추고 있으며, 주파수가 유효전력 계산에 정비례하는 펄스 출력을 제공한다. 이러한 데이터 출력 사양 덕분에 유연하고 사용이 편리할 뿐 아니라, 다양한 계측기 요구 사항을 해결할 수 있다. 또한 MCP3909 IC는 1000:1의 동적 범위에서 평균 계측 오류가 0.1%에 불과해 높은 정확도가 요구되는 미터 애플리케이션에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게다가 공급 전류가 극도로 낮아(4mA) 단상 및 3상 에너지 미터 디자인에 적합한 것은 물론, 고객이 전력 예산을 초과하지 않도록 도와준다.

마이크로칩 아날로그 및 인터페이스 제품 사업부의 브라이언 리디어드(Bryan Liddiard) 부사장은 “높은 수준의 통합률과 정확도를 바탕으로 하는 MCP3909는 다양한 단상 및 3상 계측 애플리케이션에 손쉽게 적용할 수 있는 사용자 친화적인 에너지 계측 IC”라며 “MCP3909 3상 에너지 미터 레퍼런스 디자인을 함께 활용하면 PIC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사용한 미터링 디자인을 쉽게 시작할 수 있다”고 밝혔다.

추천 기술기고문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