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백서 다운로드 이벤트
Home » 마켓뉴스 » 신제품뉴스 » 리니어 테크놀로지, 60V 입력 DC/DC 싱크로너스 스텝다운 컨트롤러 출시
리니어, 싱크로너스 DC/DC스텝다운 컨트롤러(모델명: LT3845)

리니어 테크놀로지, 60V 입력 DC/DC 싱크로너스 스텝다운 컨트롤러 출시

리니어, 싱크로너스 DC/DC스텝다운 컨트롤러(모델명: LT3845)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대표 홍사곽가 입력 범위가 4V ~ 60V이고, 동작 주파수를 100kHz에서 500kHz까지 조절할 수 있는 싱크로너스 DC/DC스텝다운 컨트롤러(제품명: LT3845)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사용자들은 더 높은 주파수에서 더 작은 인덕터와 커패시터를 구현할 수 있으며, 또는 더 낮은 주파수에서 회로의 효율을 최적화 할 수도 있다. 잡음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LT3845는 100kHz에서 600kHz까지 외부 클럭으로 동기화 될 수 있다. 최소 4V의 입력은 자동차 콜드 크랭킹(cold cranking) 동안 동작을 유지하고, 60V의 최대 입력은 인덕티브 로드 덤프(load dump) 피크 전압을 견딜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출력 전압은 최대 20A의 부하 전류에서 1.23V ~ 36V의 넓은 범위에서 조정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12V 및 42V 자동차, 48V 통신용 서플라이, 중장비 시스템, 항공전자기기, 산업 제어 및 전력 분배 시스템 등에 활용될 수 있다.

LT3845는 N채널 MOSFET을 구동하는 통합 바이어싱 레귤레이터를 탑재한 전류 모드 컨트롤러이다. 전류 모드 동작은 빠른 라인 및 로드 과도 응답(line and load transient response) 뿐만 아니라 사이클 간 과전류 보호 기능도 제공한다. 통합 레귤레이터는 별도의 바이어스 전압 없이 입력 서플라이로부터 직접 IC 전력을 제공한다.

버스트 모드(Burst Mode?) 동작 방식과 120uA의 대기 전류 특징을 통해 LT3845는 경부하에서 고효율을 유지할 수 있는데, 이는 다양한 자동차 및 배터리 전원식 입력 애플리케이션에서 요구되는 부분이다. 기타 특징으로는 단락 보호, 조정가능 소프트스타트, 서멀 셧다운 및 정밀 입력 과전압 록아웃(lockout)을 들 수 있다. LT3845는 어댑티브 오버랩 제어를 이용함으로써 고정 데드 타임을 유지해 슛스루(shoot-through) 스위치 전류를 방지하고, 외부 MOSFET 스위치의 개별 타입, 크기 또는 동작 상태 등을 유지할 수 있다.

기술백서 다운로드 이벤트

아이씨엔 김철민 기자

카카오톡에서 아이씨엔 친구추가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