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week Japan 2018
Home » 마켓뉴스 » 신제품뉴스 » 리니어 테크놀로지, 모노리식 리니어 USB 배터리 차저 출시

리니어 테크놀로지, 모노리식 리니어 USB 배터리 차저 출시

리니어, 핸드헬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효율적인 다기능 전력 관리 솔루션(제품명: LTC3559)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대표 홍사곽, www.linear.com)가 핸드헬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효율적인 다기능 전력 관리 솔루션(제품명: LTC3559)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LTC3559는 독립형 리튬이온/폴리머 배터리 차저와 2개의 고효율 싱크로너스 벅 레귤레이터를 통합했으며, 로우프로파일 3mm x 3mm DFN 패키지로 제공된다. 리니어 배터리 차저는 어댑터 전원으로는 최대 950mA, USB 전원으로는 최대 500mA의 충전 전류를 제공할 수 있다.

이 제품은 20%/100% 풀스케일 충전 전류 세팅, 셧다운/이네이블(enable)을 위한 SUSP 핀, 그리고 /CHRG 핀에서 4개 차동 표시 상태 등 USB 기능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독립형 자동 동작 방식은 설계를 단순화함으로써 충전 종료를 위해 외부 마이크로프로세서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최종 배터리 플로트 전압은 ±0.4%로 정확도가 뛰어나다.

이 차저는 서멀 레귤레이션 특허 기술을 이용해 과열 위험 없이 충전 속도를 최대화하며, NTC 입력을 통해 온도제한 충전을 할 수 있다. 배터리 에너지를 아끼기 위해 LTC3559는 서스펜드 모드에서 배터리로부터 3uA 미만의 전류를 소모한다. 이 차저는 최대 5.5V(최대 7V의 절대 과도전압으로 더욱 강력함 제공)의 입력이 가능하다.

LTC3559의 통합 싱크로너스 벅 레귤레이터는 100%의 듀티 사이클 동작이 특징이고, 각각 최대 400mA의 출력 전류를 제공할 수 있으며, 프로그래머블 출력 전압은 0.8V로 낮다. 내부 저 RDS(ON) 스위치는 90%의 높은 효율을 제공함으로써 배터리 런타임을 극대화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버스트 모드(Burst Mode) 동작은 경부하에서 효율을 최적화 하며, 대기 전류 소모량은 35uA(셧다운 시 1uA 미만)에 불과하다. 정주파수 전류 모드 아키텍처를 사용하는 이들 벅 레귤레이터는 2.5V ~ 5.5V의 입력 전압 범위에서 동작한다. 스위칭 주파수는 2.25MHz로, 높이가 1mm 미만인 저가의 초소형 커패시터 및 인덕터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아이씨엔 김철민 기자

카카오톡에서 아이씨엔 친구추가
Hilscher netIoT


Hilscher netI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