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battery2018
Home » 마켓뉴스 » 신제품뉴스 » 텍트로닉스, 디지털 RF 기술을 위한 스펙트럼 분석기 출시

텍트로닉스, 디지털 RF 기술을 위한 스펙트럼 분석기 출시

텍트로닉스(대표 박영건)는 다양한 최신 디지털 RF 애플리케이션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실시간 성능, 캡처 대역폭 및 다이내믹 레인지를 최적으로 결합한 실시간 스펙트럼 분석기 텍트로닉스 RSA 6100A 시리즈를 발표하였다.

DPX 파형 이미지 프로세서 기술은 실시간 데이터 볼륨을 변형하여 과거에는 볼 수 없었던 RF 신호 및 신호 변형을 보여주는 라이브 RF 스펙트럼 파형을 만든다. 가장 빠른 스위프 스펙트럼 분석기 및 벡터 신호 분석기(VSA)에서는 스펙트럼 업데이트율을 1천 배 가량 개선했을 때 라이브 RF를 얻을 수 있다.

디지털 RF 애플리케이션의 급속한 확대로 레이더, 이동 통신, 무선 데이터 전송 제어 기술인 SDR (Software Defined Radio), 무선인지(CR, cognitive Radio), 스위프 스펙트럼 및 벡터 신호 분석 이상의 모니터링 기능 등을 포함한 많은 애플리케이션 측정 요구가 생기게 되었다. 디지털 RF 신호는 복잡한 변조가 수반되며, 주파수가 호핑되고, 순간적으로 돌출했다가 사라지는 등 순간적으로 변화한다. 이러한 순간적이고 시간에 따라 변화하는 전송 테크닉으로 RF 기기는 간섭을 예방하고, 피크 파워(peak power)를 최대화하며 때로는 감지를 회피할 수 있다.

한편 디지털 RF의 테스트 장비는 높은 다이내믹 레인지를 포함한 광대역폭, 신속한 신호 캡처 및 시간, 주파수, 변조를 완전히 연동할 수 있는 기능 등이 필요하다.

오승모 기자

카카오톡에서 아이씨엔 친구추가
Hilscher netIoT


Hilscher netI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