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oT 기술 매거진 - 아이씨엔
Home » 이슈포커스 » 산업용IoT » 어드밴텍, 컴팩트한 팬리스 터치 패널 출시

어드밴텍, 컴팩트한 팬리스 터치 패널 출시

어드밴텍은 컴팩트한 팬리스 터치 패널 컴퓨터, TPC-66S를 출시한고 밝혔다. 이 모델은 기존의 어드밴텍 TPC 제품처럼 무게가 가볍고, 더욱 슬림하게 디자인되었으며 RoHS 인증을 획득한 것으로 기계자동화, 지능형 교통시스템, 식품 분야에서의 제어 인터페이스용으로 적합하다.

어드밴텍의 전문적인 팬리스 시스템 기술로, TPC-66S는 보다 혁신적인 제품으로 탄생했다. RISC 커널은 물론 성능에는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최소한의 전력만을 사용하도록 하는 Intel Xscale PXA 프로세서를 채택했으며 고품질의 LCD 패널 사용으로 400 니트의 고휘도를 자랑한다. 또한 거친 산업환경에 맞게 견고하게 디자인되었으며, 전면 패널은 NEMA4/IP65인증을 획득했다.

어드밴텍 TPC는 Microsoft RDP와 같은 씬클라이언트(thin-client) 소프트웨어와 함께 사용하면 산업 현장의 시스템 제어용 인터페이스를 경제적으로 구축할 수 있다.

어드밴텍 자동화 분야 제품 담당인 이상훈 부장은 “TPC-66S의 성능과 가격은 현 시장에서 다른 유사 제품들보다 경쟁력을 갖는다. 앞으로 시장에서의 큰 약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Microsoft® Windows®CE.NET을 지원하며, 씬클라이언트(thin-client)로, 64 MB 플래쉬 메모리와 Compact Memory® 슬롯이 장착되어 있다. I/O 인터페이스로는 3개의 시리얼 포트(2개의 RS-232, 1개의 4핀 RS-232/RS-485), 1개의 이더넷 포트 (10/100Base-T), 2개의 USB 포트 (host, client)를 제공한다.

추천 기술기고문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