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oT 기술 매거진 - 아이씨엔
Home » 마켓뉴스 » 업계뉴스 » ‘대구국제자동화기기전’ 성공적 개최 준비 완료

‘대구국제자동화기기전’ 성공적 개최 준비 완료

11월 1일부터 4일까지 EXCO에서 개최하는 [제7회 대구국제자동화기기전(DAMEX 2006)]은 EXCO의 3대 브랜드전시회로서 제1회 대구국제 부품소재산업전(PARTSHOW 2006)과 제2회 전국 메카트로닉스 경진대회 동시개최로 참가업체들이 지난해보다 대폭 늘어날 전망이다.

DAMEX 2006(대구국제자동화기기전)은 150개 업체 400부스 유치를 목표로 유치 활동을 하여 10월 초 현재 140개 업체 380부스로 목표치의 95%의 유치실적을 보이고 있다.

주요기업으로는 대구의 대표기업인 한국OSG, 삼익THK, (주)메트로닉스 등이 참여하고 해외에서는 한국NI(미국), 한국헥사곤메트놀로지(영국), 한국미쓰미, 미쯔도요(일본), 엠엔씨테크(대만), 레이저발코리아(이탈리아) 등 해외 메이저업체 참여가 대폭 증가하여 성공적인 대회 개최가 기대되고 있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PARTSHOW 2006(대구국제부품소재산업전)은 부품소재관련 무역역조를 해소하고 수입대체효과를 노린 올해 국내에서 첫 번째로 개최되는 전문전시회로써 구미혁신미니클러스터 업체 및 대덕연구단지 부품소재산업협의회에서 단체신청이 쇄도함으로써 부품소재산업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반영하고 있다.

DAMEX 2006은 공장자동화, 로봇, 제어계측기기, 물류시스템, CAD/CAM 정보시스템 등의 분야에서 총 10개국 150여개업체 400부스의 규모가 될 전망이며, PARTSHOW 2006은 일반기계, 정밀기계, 로봇기기, 전자전기부품, 금속, 세라믹, 화학소재분야에서 총 6개국 70개 업체 170부스의 규모가 되어 총 220개 업체 570부스 규모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는 지난해 대구국제자동화기기전 단일개최로 열린 148개 업체 380부스보다 대폭 늘어난 것으로서 두개의 전시회가 상호보완적인 작용을 하여 역대 최대의 전시회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처럼 전시회 참가업체들이 증가한 것은 대구국제자동화기기전이 해외전시회나 수도권전시회에 비해 영남지역별로 특화한 바이어상담이나 판로 확보에 효과가 높으며, 산자부가 차세대유망전시회로 선정,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고 국내외 바이어의 수준도 높아 자동화기기업체들의 반응이 좋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DAMEX의 경우 계속해서 참가하는 기업의 비율이 60%를 넘어서고 있을 정도로 전시회에 대한 신뢰도가 높으며 PARTSHOW의 경우 1,2부스 규모로 참가하는 실속형 기업들이 신청하고 있다.

또 지역시장을 노린 서울 경인소재 참가업체(45%)들이 신청이 이어져 개막전까지는 단일전시회로 개최한 지난해 보다 부스 규모를 크게 상회하는 것으로 전망하며 참가업체들에게 바이어상담 및 계약이 역대 최대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해외바이어는 중국, 일본, 싱가포르, 인도 대만 등 총 25개국에서 지난해 209명보다 크게 증가한 300명 선까지 확대되고 관람객은 3만여 명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달의 추천기사 보기


추천 뉴스

B&R은 drinktec 2017 (홀 A3, 부스 328)에서 산업 등급의 서비스가 용이한 SuperTrak 수송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며, 이 시스템은 운송 및 포지셔닝중에 액체가 흐르는 것을 방지한다.

B&R, drinktec에서 빠르고 흐르지 않는 수송 기술 제시

SuperTrak으로 빠르고 유연한 필링(filling)라인 비앤드알(B&R)은 음료 및 액체 식품 생산자에게 탁월하고 다용도성을 갖춘 빠르고 흐르지 ...

이마트 첨담 물류센터 '네오 김포 센터 002'

이마트 온라인 물류센터 ‘네오 구리 센터 003’ 건립 무산

신세계 – 한국토지주택공사: 주민 민원에 계약 철회 합의 신세계 이마트가 건립을 구상중인 구리시 갈매지구 이마트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