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sights ad
Home » 마켓뉴스 » 정책뉴스 » 경기도-서울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MOU 체결

경기도-서울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MOU 체결

김문수 경기도지사와 이장무 서울대총장은 8월 31일 서울대 호암교수회관에서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하 ‘연구원’)의 발전적 운영을 위한 기본방향을 담은 협약식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사항은 ·서울대학교는 교수인력의 상주체제를 구축하며 우선 연구원 개원(2008년 예정) 1차년도의 상주인력은 교수정원(겸직, 기금교수 90명)의 20%이상으로 하되, 점진적으로 확대한다.

·서울대학교는 연구원이 융합기술 관련대학원으로 조속히 설립될 수 있도록 추진하되, 연구원 개원 이전에 서울대가 출연하는 재단법인을 설립하여 운영한다. ·경기도는 연구원이 2008학년도 개원이 될 수 있도록 건립을 하고 2004.5.3 체결한 양해각서(MOU)에 의거 개원 후 7년간 운영비를 지원한다.

·서울대학교는 연구원을 통하여 경기도 지역사회 및 경제에기여할수있는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경기도와 서울대학교는 연구원의 발전을 위한 협의체를 운영하고, 2006년 12월말까지 본 협약서상의 구체적 실천계획이 포함된 운영협약 체결.

이번 협약식 체결의 의의는 연구원의 궁극적인 목표를 ‘세계 일류를 지향하는 융합기술 교육·연구 중심 대학원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서 서울대는 연구원 개원(‘08년 예정) 이전에 독자적인 운영이 가능한 재단법인을 설립하도록 할 예정이며 경기도는 연구원이 2008년도에 개원될 수 있도록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하기로 했다.

또한 경기도의 차세대 첨단산업 경쟁력 확보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고급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전임교수를 최대한 상주토록 했다.

서울대는 연구원을 통해 경기도가 첨단 융합기술의 동북아 허브로 발돋움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역할을 다하기로 했다.

주요내용은 경기도를 동북아 허브로 육성하기 위해 ·국내외 유수 연구소 및 기업 유치 ·한중일 첨단 융합기술분야 연구소들과 네트워크 구축 · 융합기술 관련 국제 학술대회 개최 ·해외 저명 교수들의 객원교수 유치 등이다. 또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경기도 소재 대학 겸임교수 참여 ·고등학생 융합기술 캠프 운영 ·대학생 인턴 프로그램 제공 · 산업체 인력 산학협력과정 운영 등이다.

연구원은 IT, BT, NT 기술의 융합을 통하여 경기도를 차세대성장동력산업의 메카로 육성하기 위해서 경기도와 서울대가 함께 협력하여 설립을 추진중에 있다.

김철민 기자

추천 기술기고문


추천 뉴스

유니버설로봇의 UR 협업로봇

산업용 협동로봇과 바퀴형 이 동로봇, 국가표준 제정

9월까지 입안 예고 거쳐, KS 국가 표준으로 제정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산업용 협동로봇’과 ’바퀴형 이동로봇’ 국가표준(KS)을 ...

사물인터넷 IoT

정부, 스마트시티 서비스 실증 시범사업 추진

과기정통부-국토부, IoT 기반의 스마트 환경모니터링 실증사업 추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와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 이하 국토부)가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